아이폰=뉴진스?…이번엔 '에이닷 통화녹음' 광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돌 그룹 뉴진스가 아이폰에 통화녹음 기능을 추가해준 SK텔레콤 '에이닷(A.)'의 광고 모델로 돌아왔다.
8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전날 뉴진스를 모델로 한 '아이폰 통화녹음이 필요할 땐, 에이닷' 광고를 공개했다.
SK텔레콤이 '에이닷 전화'를 통해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이 가능해졌다고 강조한 만큼 광고 속 뉴진스 멤버들은 모두 아이폰을 활용해 에이닷의 편의 기능을 사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4로 찍은 뮤비 등 화제…1020 선호 받는 뉴진스+아이폰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아이돌 그룹 뉴진스가 아이폰에 통화녹음 기능을 추가해준 SK텔레콤 '에이닷(A.)'의 광고 모델로 돌아왔다. 앞서 아이폰14의 광고 모델로 활동했던 데 이어 뉴진스가 애플의 뮤즈로 거듭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전날 뉴진스를 모델로 한 '아이폰 통화녹음이 필요할 땐, 에이닷' 광고를 공개했다.
해당 광고에는 뉴진스 멤버들이 에이닷을 통해 통화녹음 요약, 통화 내용 검색, 다시듣기, 통화녹음 기록, 통화 내용 일정 등록 등의 기능을 활용하는 모습이 담겼다.
잠결에 받은 전화통화의 내용을 에이닷이 녹음·요약해주거나, 전화로 전달받은 음식 레시피를 다시 들으며 요리를 만드는 식이다.
SK텔레콤이 '에이닷 전화'를 통해 아이폰에서도 통화녹음이 가능해졌다고 강조한 만큼 광고 속 뉴진스 멤버들은 모두 아이폰을 활용해 에이닷의 편의 기능을 사용했다.

뉴진스와 애플 아이폰의 만남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7월 아이폰14 프로로 신곡 'ETA'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며 '아이폰으로 찍다' 캠페인에 참여한 것이 대표적이다.
당시 애플은 뉴진스의 ETA 뮤직비디오 촬영을 두고 누구나 별도의 장비 없이 아이폰만으로 멋진 안무 영상을 찍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ETA 뮤직비디오 촬영 이후에는 공중파 가요 프로그램에서 아이폰을 꺼내들고 사진을 찍는 등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화제를 낳기도 했다. 이를 두고 뮤직비디오와 어울리는 무대 컨셉을 선보이는 것이라는 의견과과도하게 간접광고(PPL)를 자행한다는 논란이 제기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SK텔레콤이 판매하는 아이폰15 프로 모델을 소개하는 광고에도 등장했다.
뉴진스가 꾸준히 아이폰 관련 광고의 모델로 선정되는 것은 젊은층의 선호도를 의식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뉴진스가 4세대 K팝 걸그룹 가운데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고, 아이돌 그룹에 관심이 많은 연령대인 1020세대는 압도적인 아이폰 이용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7월 기준 18~29세 소비자의 아이폰 이용률은 65%로 32%의 갤럭시보다 2배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지난달 출시된 에이닷 전화는 AI(인공지능)가 통화 내용의 맥락을 분석하고 통화유형과 요약까지 제공해주는 새로운 전화 서비스다. 에이닷 전화는 안드로이드 제품과 달리 통화 녹음 기능이 없었던 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 기능을 제공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재훈, 19살 연하 전소민과 핑크빛…"진짜 사귈까봐"
- FT아일랜드 최민환, 공연 중 실신 "탈수 증상"
- 44세에 찾아온 예상 밖 임신…유명 여배우 "경련 올 정도로 울어"
- 박보검, 미용사 자격증 실기 탈락…"시험장서 모두 나만 쳐다봐"
- '하트시그널' 김지영 혼전임신…사업가와 결혼
- 공개연애 지상렬, 16세 연하와 100일 데이트
- "차은우母 징역 가능…장어집 200억 탈세 은폐 증거"
- '나솔' 23기 순자·영철도 결혼 초읽기…프러포즈 소식 전해
- "서로 불륜"…박지윤·최동석 상간 맞소송 기각
- 함소원, 전남편 진화와 동거 "재결합 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