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대통령, 김하성 소속팀에 훈수 “WBC 멕시코 3위 이끈 벤지 길을 감독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멕시코 대통령이 미국프로야구 구단의 감독 선임에 대한 의견을 낸다.
샌디에이고 지역 라디오 채널인 '더 마이티어 1090 ESPN 라디오' 프로그램인 '캐플란 앤드 크루'에 따르면,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즈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공개 석상에서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차기 감독으로 벤지 길이 돼야한다는 말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멕시코 대통령이 미국프로야구 구단의 감독 선임에 대한 의견을 낸다. 듣기에 어색해보이는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샌디에이고 지역 라디오 채널인 ‘더 마이티어 1090 ESPN 라디오’ 프로그램인 ‘캐플란 앤드 크루’에 따르면,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즈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공개 석상에서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차기 감독으로 벤지 길이 돼야한다는 말을 했다.
이 프로그램의 공동 진행자인 알렉스 파디야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영상을 공개했다.
그의 말대로 길은 파드레스 감독 후보중 한 명으로 이미 면접까지 진행했다.
파드레스는 길과 카를로스 멘도사, 그리고 내부 후보로 마이크 쉴트, 라이언 플레어티를 최종 후보로 두고 저울질중인 것으로 알려졌었다.
이중 멘도사는 뉴욕 메츠 감독으로 부임이 확정됐고 세 명의 후보가 남은 상태다.
길은 샌디에이고와 국경이 인접한 도시인 티후아나 출신으로 1991년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에 텍사스 레인저스에 지명되며 프로 선수로서 커리어를 시작했다.
메이저리그에서 8시즌동안 뛰었고 이후 멕시코리그와 독립리그를 전전하다 2014년 멕시코 퍼시픽리그 토마테로스 데 쿨리아칸 감독으로 데뷔하며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2022년 1월 LA에인절스 코치로 부임하며 메이저리그 코치가 됐다.
샌디에이고는 멕시코와 맞닿은 국경 도시로 멕시코의 영향을 많이 받은 도시다. 파드레스는 이번 시즌 멕시코시티 방문 경기를 갖기도 했다.
그러나 멕시코 대통령의 압박(?)이 차기 감독 결정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다.
[스코츠데일(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마약 혐의’소환 조사 후 심경 토로 [MK★이슈] - MK스포츠
- 라이머·안현모, 결혼 6년 만에 파경…“서로 응원하는 사이로”(공식) - MK스포츠
- 에스파 카리나, 글래머 볼륨감+도발적인 노출 패션 - MK스포츠
- 권은비, 패딩으로 가리지 못한 아찔한 섹시 화보 - MK스포츠
- ‘호화 군단’ 클린스만호 인기 대박, 싱가포르전 열리는 6만 6000석 상암벌 가득 찬다…전석 매
- 토론토 단장 “선발 이미 많지만...보강 가능성 열어두겠다” [현장인터뷰] - MK스포츠
- 경륜개장 30주년 기념 경주복 디자인 공모 - MK스포츠
- ‘K리그 백투백 챔프’ 울산, 조호르 원정서 1-2 패배…인천은 산둥에 1-3 완패 [ACL] - MK스포츠
- 에인절스 단장 “우리는 73승팀, 메워야 할 구멍이 많다” [현장인터뷰] - MK스포츠
- 황인범, 팀 최고 활약에도 즈베즈다 UCL 탈락 확정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