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스푸드글로벌, 태국 스타벅스에 딸기청 수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리미엄 수제 과일청 제조사 ㈜이안스푸드글로벌(대표 조삼열)이 태국 스타벅스에 과일청을 수출한다고 밝혔다.
과채가공 실무경력 25년의 베테랑인 조삼열 이안스푸드글로벌 대표는 "이번 태국 스타벅스 수출을 통해 한국의 과일청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과일청 수출을 통해 국내 농가 경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고품질의 과일청을 개발하는데도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안스푸드글로벌의 과일청 브랜드 ‘포유’는 공정무역 라이센스를 취득해 친환경적, 윤리적 경영을 지향하고 있다. 원재료 또한 최상품급 혹은 유기농 제품을 사용해 국제식품안전관리 FSSC22000 인증 시설에서 생산하고 있다.
태국에 수출하는 제품은 포유 공정무역 딸기청으로 국내산 딸기가 73% 함유되어 있고, 유기농 설탕을 사용하여 건강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특허받은 제조 기술을 활용해 섬유질을 파괴하지 않아 딸기 본연의 식감을 낸다는 설명이다.
과채가공 실무경력 25년의 베테랑인 조삼열 이안스푸드글로벌 대표는 “이번 태국 스타벅스 수출을 통해 한국의 과일청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과일청 수출을 통해 국내 농가 경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고품질의 과일청을 개발하는데도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안스푸드글로벌은 태국 스타벅스 수출을 시작으로 홍콩,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 스타벅스 시장 진출을 논의 및 계획하고 있으며, 다른 과일청과의 차별성을 높이고 맞춤형 마케팅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버지, 살려주세요” 애원한 자녀 2명 살해한 父 사형 구형
- 엄마 택배 돕던 중학생 참변…가해차량 노란불에 시속 90㎞
- 겨울에 70대 노모 ‘알몸’으로 내쫓은 딸…엄마는 결국
- 경부고속도로 죽전휴게소 인근 5중 추돌 사고…15명 중·경상
- 내일 총선이면 어디 투표?…국민의힘 33%, 민주당 32% 접전
- 남현희 “내가 죽어야 끝날까…전청조 머리채 잡고 싶은 심정”
- 美, 환율관찰대상국서 한국-스위스 제외…베트남 추가
- “사망해도 차주 무죄”…전동킥보드 타고 무단횡단한 중학생들 [e글e글]
- 강남 도로 한복판서 잠든 포르쉐男, 마약에 취해 있었다
- 손연재, 임신 후 통통해진 얼굴…“신랑과 같이 간 첫번째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