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S' 선봬
2023. 11. 8. 10: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 N 전용 교체용 타이어 인증 획득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테스트 마쳐 넥센타이어가 최신 기술력을 집약한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S'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새 제품은 역동적인 고속 드라이빙을 위해 개발한 타이어로 우수한 고속 내구성, 핸들링 그리고 제동성능을 지원한다.
좌우 멀티 트레드를 넣어 고속 내구성 및 제동 성능을 더욱 높였고 안정적인 고속 핸들링도 제공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N 전용 교체용 타이어 인증 획득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 테스트 마쳐
넥센타이어가 최신 기술력을 집약한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 '엔페라 스포츠 S'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새 제품은 역동적인 고속 드라이빙을 위해 개발한 타이어로 우수한 고속 내구성, 핸들링 그리고 제동성능을 지원한다. 먼저, 3+1의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를 통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의 성능 균형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수막현상 방지 및 그립력을 극대화했다.
또 민첩한 핸들링을 위해 하중과 접지가 집중되는 바깥쪽 부분의 숄더의 강성을 강화했고 넓은 센터 블록 적용을 통해 고속주행 조향성을 키웠다. 여기에 이상 마모 방지 및 WET 성능 증가를 위해 주행방향 그루브 챔퍼(타이어 블록 모서리 슬라이드 설계)를 적용했다.
좌우 멀티 트레드를 넣어 고속 내구성 및 제동 성능을 더욱 높였고 안정적인 고속 핸들링도 제공한다. 회사는 이와 같은 드라이빙 성능을 위해 독일의 혹독한 주행 코스로 유명한 '뉘르부르크링'에서 치열한 테스트를 통해 검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사이드월에는 국내 타이어사 유일 '현대 N 브랜드' 전용 교체용 타이어 기술을 인증받아 획득을 나타내는 'HN Replacement' 마크도 각인했다.
한편, 엔페라 스포츠 S는 오는 11일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2023 넥센타이어 스피드웨이 모터 페스티벌' 5라운드에서 '더 뉴 아반떼 N' 및 '코나 N' 시승회를 통해 공개한다.
▶ 포르쉐, 경험 강조한 '신형 파나메라' 실내 공개
▶ 현대차, 서울시에 시각장애인 맞춤 복지차 기증
▶ 하만, 자동차 사이버보안 프로그램 강화
▶ 현대차, 서울시에 시각장애인 맞춤 복지차 기증
▶ 하만, 자동차 사이버보안 프로그램 강화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