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2, 2024년 CBT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8일 진행된 2023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아키에이지2'는 액션성 높은 싱글플레이 기반 콘솔 게임에 익숙한 서구 시장 특수성을 반영해 진영간 대립 PvP를 탈피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아키에이지2는 개발 초기부터 콘솔 플랫폼 확장을 염두에 둔 프로젝트로 PC와 콘솔을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며 "현재 단계는 핵심 전투 플레이를 개발 중이며 서구권 대상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성 높이고 있고 테스트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내년 여름 게임스컴에서 아키에이지2의 상세 내용과 플레이 요소들을 공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고 2024년내 테스트(CBT)를 목표로 일정 조율 중이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8일 진행된 2023년도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아키에이지2'는 액션성 높은 싱글플레이 기반 콘솔 게임에 익숙한 서구 시장 특수성을 반영해 진영간 대립 PvP를 탈피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교한 논타겟팅 액션을 통해 전략적 거점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싱글 액션 플레이를 성장의 기본축으로 했으며 소규모 파티 및 길드 단위 던전 공략하고 무역을 통해 생산품 거래하는 등 커뮤니티 요소를 접목했다"며 "무역과 무역을 방해하는 길드간 분쟁, 원작에 등장하는 주요 인물과 세력간 갈등 변화 과정을 완성도 높은 시나리오에 접목해 주인공을 따라가며 스토리에 빠질 수 잇는 캠페인 모드도 함께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한 "아키에이지2는 개발 초기부터 콘솔 플랫폼 확장을 염두에 둔 프로젝트로 PC와 콘솔을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며 "현재 단계는 핵심 전투 플레이를 개발 중이며 서구권 대상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하며 게임성 높이고 있고 테스트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내년 여름 게임스컴에서 아키에이지2의 상세 내용과 플레이 요소들을 공개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고 2024년내 테스트(CBT)를 목표로 일정 조율 중이다"고 설명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익 225억원…전년比 48.43%↓
- [컨콜] 카카오게임즈 "10여개 프로젝트 개발 중…글로벌 퀀텀점프 목표"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 20대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
- 삼성전자 노사, '2023·2024년 임협' 잠정합의…"약 10개월 만"
- [포토] '술타기' 처벌하는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노이즈 노이즈~"…수능 국어문제 "로제 '아파트' 생각나서 힘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