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원, 산업은행 대우조선해양 등 M&A딜 정조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감사원이 산업은행 정책자금 운용에 대한 감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오늘(8일) 금융권에 따르면 감사원은 최근 산은이 집행한 정책자금의 적정성 여부를 점검하기 위한 특정 감사를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감사에서 그동안 대규모 정책자금을 동원해 진행했던 구조조정 사례들이 주요 감사 대상이 될 전망입니다. 과거 정부에서 산은이 관여했던 구조조정 건 중에서 지난 2019년 산은이 대우조선해양을 현대중공업그룹에 매각을 추진한 과정, 지난 2021년 대우건설을 중흥건설에 매각한 과정 등이 대상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산은이 대우조선해양을 현대중공업그룹에 매각하는 과정에서는 공개 경쟁입찰을 하지 않아 '밀실 매각' 논란이 있었고, 대우건설 매각 과정에서는 중흥건설이 인수 포기 의사를 내비치자 산은이 재입찰을 진행했고, 이에 따라 중흥건설이 처음 제안한 가격보다 2천억원 낮은 2조1천억원에 대우건설을 인수하면서 특혜 시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전 정부를 겨냥했다는 일각의 시선에 대해 감사원은 구체적인 감사 내용에 대해 함구하고 있어, 향후 감사 결과 발표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작년에 낸 병원비, 돌려받으려면?…"200만원 돌려받아 봤습니다" [머니줍줍]
- 100엔이 871원?...역대급 엔저에 환전 4배 늘고, 예금 10조원 육박
- 공매도 금지 둘째날, 대차거래 상환 주식 평소 4배 급증
- 반값 테슬라?…3천만원대 테슬라 전기차 나온다
- "노후에 가진 게 국민연금 뿐…소득 공백 메울 방법은? [하우머니]
- 내년 3만원대 5G 요금제 나온다…5G 단말기서 LTE 요금제도
- 9월 경상수지 54억달러 흑자…상품수지 '6개월 연속' 플러스
- 서울 지하철 멈추나 오늘 막판 협상…출근길 조마조마
- '제네시스 돌풍'에 수입 승용차 점유율 4년만에 감소 전망
- 경제6단체 "노란봉투법 입법땐 노사관계 파탄"…공동성명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