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K팝 솔로 최초 '빌보드 200' 7주 연속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뷔가 K팝 솔로 최초로 '빌보드 200' 차트에 7주 연속 차트인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9월 8일 발매한 뷔의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최신 차트(11월 4일 자)에서 K팝 솔로 최초로 7주 연속 차트인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월 8일 발매한 뷔의 첫 솔로 앨범 '레이오버'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최신 차트(11월 4일 자)에서 K팝 솔로 최초로 7주 연속 차트인 했다.
'빌보드 200' 차트는 팬덤의 화력을 알 수 있는 앨범 판매량뿐만 아니라 스트리밍, 음원 다운로드 수치를 총 집계한 차트다.
뷔의 '레이오버'는 '빌보드 200'에서 K팝 솔로 최고 순위 2위로 데뷔 후 인기 롱런 중이다.
또 K팝 솔로 앨범 사상 최단기간 6억 스트리밍을 달성해 놀라움을 안겼다. '레이오버'는 11월 7일 기준 스포티파이에서 6억 6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레이오버'는 7주 연속 빌보드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13위)와 '톱 앨범 세일즈' 차트(18위)에도 진입해 음악성과 대중성을 모두 확보한 앨범으로 강력한 음원 파워를 빛내고 있다.
현재 빌보드 '아티스트 100' 차트에도 진입하고 있는 뷔는 '아티스트 100' 차트에 9회 차트인을 기록해 글로벌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뷔의 '레이오버' 앨범은 한터차트 기준 23년 만에 더블 밀리언 셀러를 기록했고 소속사 하이브의 3분기 역사상 최고 실적을 가져온 일등 주역으로 지목돼 화제를 모았다.
K팝에서는 보기 드물게 대중성보다는 음악성을 선택했지만 기다릴만한 가치가 있는 앨범이라는 극찬을 받은 '레이오버' 앨범은 글로벌 음악 차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며 올라운더 아티스트 뷔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입증하고 있다.
문완식 기자 munwansik@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기가 어디야? 안현모, 라이머와 파경 후 근황 - 스타뉴스
- "조윤희와 이혼 후 집 불러.." 이동건 母, 숨겨온 속내 - 스타뉴스
- 남현희vs전청조 '성관계 미스터리' 풀렸다 - 스타뉴스
- 전청조, 가슴 절제 자국 공개..상의 훌렁 - 스타뉴스
- "전혜진, 실신 수준 쇼크"..이선균 '마약+유흥업소' 보도 후 반응 - 스타뉴스
- "전 재산 환원" 김종국, 도박 걸었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정국 'GOLDEN', 亞솔로 최초·최장 스포티파이 글로벌 앨범 차트 54주 연속 진입 - 스타
- '양육비 미지급 의혹' 송종국, '캐나다 이민' 뜻 전격 고백 - 스타뉴스
- '김다예♥' 박수홍, 생후 30일 딸 자랑..인형 비주얼 "아빠 닮아"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뷔, K팝 솔로 최초 스포티파이 1900만 팔로워 돌파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