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동메달 멤버, 천안시티FC 김창수 은퇴 선언 "지도자로 사랑에 보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2년 런던올림픽 동메달 멤버인 김창수(천안시티FC)가 정든 그라운드를 떠난다.
천안시티FC는 12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김포FC와의 '하나원큐 K리그2 2023' 홈경기에서 김창수의 은퇴식을 열기로 했다.
김창수는 2004년 울산 현대에서 데뷔, 대전시티즌(현 대전하나시티즌), 부산 아이파크, 전북 현대, 광주FC, 인천 유나이티드, 천안 등에서 뛰었다.
올 시즌엔 천안시티FC의 플레잉코치로 활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2012년 런던올림픽 동메달 멤버인 김창수(천안시티FC)가 정든 그라운드를 떠난다.
천안시티FC는 12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김포FC와의 '하나원큐 K리그2 2023' 홈경기에서 김창수의 은퇴식을 열기로 했다.
김창수는 2004년 울산 현대에서 데뷔, 대전시티즌(현 대전하나시티즌), 부산 아이파크, 전북 현대, 광주FC, 인천 유나이티드, 천안 등에서 뛰었다. K리그 통산 314경기에서 8골-20도움을 기록했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는 일본 가시와 레이솔에서 뛰기도 했다. 국가대표로는 A대표팀 25경기, 23세 이하(U-23) 대표팀 23경기에 출전했다. 특히 런던 올림픽에서 '홍명보호'의 동메달 획득에 기여했다. 올 시즌엔 천안시티FC의 플레잉코치로 활약했다.
김창수는 "선후배들과 팬들의 응원 덕에 20년간 축구 선수로 활약할 수 있었다.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 지도자의 길을 차근차근 밟아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 “재혼? 3년 안에 승부..아이 있었으면”
- ‘마약 혐의’ 이선균, 흰머리+초췌한 안색..새치 염색 못한 이유 왜?
- 김현영, 20억 빚+사기결혼에 유산까지..이수근 “유서는 찢어라”
- 박유천이 또..? '재산 3조' 태국 재력가와 결혼 전제 열애
- 이영애, 더 한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자 된다..클래식계 발칵 뒤집을 쇼킹한 사건 (마에스트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