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리치] 베테랑 가치투자자 "펀더멘털 중요한 환경으로 돌아갈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글로벌 리치' - 고유미 외신캐스터
여전히 불확실성이 큰 지금, 그렇다면 투자 전략은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베테랑 가치투자자로 알려진 크리스 데이비스의 말부터 들어보겠습니다.
데이비스는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이끄는 버크셔해서웨이의 오랜 주주이자 이사회 멤버이기도 한데요.
그는 그동안 미국이 막대한 양의 돈을 발행하면서 돈의 가격이 왜곡됐다며, 현재 금융시스템이 매우 취약한 상태에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펀더멘털 즉, 기초체력이 강한 성장주와 가치주에서 많은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크리스 데이비스 / 데이비스 어드바이저스 회장 : 금융시스템이 매우 취약합니다. 거의 15년 동안 극도로 왜곡돼 있습니다. 막대한 양의 돈이 발행되면서 돈의 가격이 왜곡되고 조작되고 인위적으로 낮게 유지됐습니다. 이것이 정상으로 돌아가는 초기 단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투자자로서 지속성, 회복력과 같은 특징에 중점을 둬야 합니다.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했고 계속 일어날 것이기 때문에 각오해야 합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자장사' 질타에 떨고있는 은행권…횡재 아닌 '상생' 방안은? [집중진단]
- 반값 테슬라?…3천만원대 테슬라 전기차 나온다
- 내년 차 보험료 2% 내려가나?…이달 중 결정
- 네타냐후 "휴전 없다"…美, 재점령 가능성 '반대'
- 미래에셋증권, '2800억 대출계약서 위조' 직원 검찰 고발
- 영등포 쪽방촌, 782가구 공공주택단지로 탈바꿈…내년 말 착공
- 금통위원들 "물가 상방 위험이 더 크다"…금리 인상 가능성 시사
- 미중 갈등에 오히려 기술 강화…中 엔비디아 AI칩 화웨이로 대체 [글로벌 뉴스픽]
- 굴스비 "인플레 억제 진전"…미 국채발행 잇따라
- 테슬라, 중국서 모델Y 가격 올린다…인상 폭은 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