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지드래곤, 진짜 마약 무고 당했나…전문가 "특유 제스처, 마약 부작용 아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빅뱅 지드래곤의 '마약 무죄'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7일 방송된 YTN 'YTN 뉴스라이더'에서는 검사 시절 마약 수사 전문가로 활동했던 김희준 변호사가 출연,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그러나 지드래곤은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으며, 4시간 여에 걸친 경찰 조사를 마무리한 뒤에도 "무혐의 주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못 박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의 '마약 무죄'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7일 방송된 YTN 'YTN 뉴스라이더'에서는 검사 시절 마약 수사 전문가로 활동했던 김희준 변호사가 출연,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지드래곤은 6일 경찰에 자진출석해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상 마약 혐의에 대한 피의자 조사를 받았다. 그에 대한 간이시약 검사는 음성이었다.
이와 관련 김 변호사는 "간이시약 검사는 상습 투약자 같은 경우는 10일까지, 일반 투약자 같은 경우는 5일 내 투약한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정확도는 거의 100%에 가깝다. 통상 마약 수사에서는 간이시약 검사를 한 뒤 모발과 소변에 대한 정밀 감정을 의뢰한다. 모발 길이에 따라 6개월에서 1년까지 검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날 지드래곤은 경찰 출석에 앞서 스트레칭을 하고, 취재진의 질문에 코웃음을 치는 등의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 김 변호사는 "저런 행동만으로 마약 투약 여부를 단정할 수는 없다. 본인의 특유한 행동이나 제스처일 수도 있기 때문"이라며 "마약 사범들이 특이한 몸짓이 있는 것도 아니다. 마약 종류에 따라 현상이 조금 다르기는 한데 저런 몸짓이나 행동이 마약을 투약했을 때 이상현상이라 보기는 어렵다"라고 설명했다.
지드래곤은 지난달 25일 마약 투약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은 강남 유흥업소 실장 A씨로부터 지드래곤의 마약 투약 혐의와 관련한 진술을 확보하고 조사에 돌입했다. 그러나 지드래곤은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주장했으며, 4시간 여에 걸친 경찰 조사를 마무리한 뒤에도 "무혐의 주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못 박았다. 또 팬들에게 "걱정말고 기다려 달라"고 말하는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 “재혼? 3년 안에 승부..아이 있었으면”
- ‘마약 혐의’ 이선균, 흰머리+초췌한 안색..새치 염색 못한 이유 왜?
- 김현영, 20억 빚+사기결혼에 유산까지..이수근 “유서는 찢어라”
- 박유천이 또..? '재산 3조' 태국 재력가와 결혼 전제 열애
- 이영애, 더 한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자 된다..클래식계 발칵 뒤집을 쇼킹한 사건 (마에스트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