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제가 죽을까요?" 남현희, 성폭행 방관은 빠진 9번의 전청조 저격 입장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가 전 연인 전청조와의 대질신문을 앞두고 또 다시 입장문을 냈다.
남현희는 7일과 8일 총 9개의 입장문을 내고 전청조의 금전적 지원과 가슴수술, 성별 사기에 속은 이유 등을 해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가 전 연인 전청조와의 대질신문을 앞두고 또 다시 입장문을 냈다.
남현희는 7일과 8일 총 9개의 입장문을 내고 전청조의 금전적 지원과 가슴수술, 성별 사기에 속은 이유 등을 해명했다.
남현희는 '전청조가 렌트카 회사를 운영하며 주민등록증을 받아 대출금이 얼만큼 나오는지 확인한 뒤 투자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사기를 쳤다. 전청조가 저희 엄마께 드린 용돈은 800만원이 전부다. 여동생네 가족 생활비를 줬다는 것도 전청조가 여동생 남편의 청담동 건물에서 같이 카페를 하자며 카페를 시작하기 전까지 생활비를 월 500만원씩 준다고 했다. 하지만 카페 시작을 미뤄 9개월간 기다렸다. 내 명의의 벤츠S를 3월부터 타며 현재까지 월 250만원의 리스료를 1회만 주고 범죄 교통수단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전청조가 "남현희의 강요로 가슴수술을 했다"고 주장한 부분에 대해서는 '물어본 적은 있으나 가슴 수술을 하라고 권하거나 강제, 강압하지 않았다. 갈비뼈 수술을 받는다고 하더니 가슴 수술을 받고 돌아와 크게 당황했다'고 반박했다.
또 남현희는 10월 24일에도 전청조가 자신의 어머니와 통화를 하며 P호텔 혼외자라고 거짓말을 했고, 전청조가 P호텔 회장으로 1인 2역을 하며 'P호텔 세금 문제로 1조의 비용이 필요했던 것을 내가 막아줘서 결혼 승락을 받았다'고 설득했다고 말했다. 잔고가 51조원인 은행 어플 화면을 보여줬기에 전청조의 말을 믿었다는 것.
특히 남현희는 전청조와의 공범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남현희는 전청조와 친한 언니 동생으로 지내던 중 자신이 남자라고 고백해 고민이 됐으나 가족들과 아카데미 직원 및 학생들에게 잘하는 모습을 보고 마음을 열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10월 25일 저청조의 사기 행각을 알게 됐고, 가족들과 시그니엘에서 짐을 빼 본가로 돌아갔으나 전청조가 본인 짐을 본가로 보내고 자신을 공범으로 몰고 있다고 주장했다.
남현희는 "내가 죽어야 끝나는 거냐. 내가 죽으면 사람들이 내 억울함을 알아줄까. 공범 아니라고 하는데 믿어주질 않는다. 요즘 언론의 말이 무서워 상처받고 너무 힘들고 죽고 싶다는 생각을 수없이 한다. 이 상황에서 제가 제일 큰 피해자"라고 토로했다.
다만 9번에 걸친 장문의 입장문에서 '남현희가 운영하는 펜싱아카데미에서 코치가 학생들을 상대로 성범죄를 벌이고, 남현희가 이를 알면서도 묵인했다'는 의혹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없었다.
남현희는 10월 전청조와의 재혼 소식을 발표했다. 그러나 이후 전청조가 사실은 여자이고, 재벌 3세가 아닌 사기 전과범이라는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일었다. 경찰은 전청조를 비상장 회사 또는 앱 개발 투자금 등의 명목으로 돈을 받아 가로챈 혐의(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사기)로 3일 구속했다. 현재까지 경찰이 파악한 사기 피해자 수는 20명이고 피해 규모는 26억여원이다.
남현희는 이중 1건에 공범으로 함께 피소돼 출국금지됐다. 그는 6일 10시간 여에 걸친 피의자 조사를 받았고, 8일 2차 소환조사를 받는다. 경찰은 이날 필요하다면 전청조와 대질 조사를 할 계획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 “재혼? 3년 안에 승부..아이 있었으면”
- ‘마약 혐의’ 이선균, 흰머리+초췌한 안색..새치 염색 못한 이유 왜?
- 김현영, 20억 빚+사기결혼에 유산까지..이수근 “유서는 찢어라”
- 박유천이 또..? '재산 3조' 태국 재력가와 결혼 전제 열애
- 이영애, 더 한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자 된다..클래식계 발칵 뒤집을 쇼킹한 사건 (마에스트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