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블스’ 감독 니아 다코스타 “한국 콘텐츠 광팬…박서준 직접 캐스팅했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블 스튜디오의 최연소 감독인 니아 다코스타(33)가 새 영화 '더 마블스'를 통해 흥행 정체기에 빠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나선다.
8일 개봉하는 영화는 2019년 11억3000만 달러(1조 4748억 원)의 글로벌 수익을 낸 '캡틴 마블'의 속편으로 MCU 최강 히어로로 꼽히는 캡틴 마블을 주인공으로 한 두 번째 작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영화부터 예능까지 챙겨봐
가장 좋아하는 스타는 유재석!
캡틴 마블과 두 히어로의 팀워크
그 어떤 마블영화와 차별화 자신
다코스타 감독은 7일 국내 취재진과의 화상인터뷰에서 세 여성 히어로의 협업을 영화의 관전 포인트로 꼽으며 “그 어떤 마블 영화들과는 확실히 차별화되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역대 마블 작품을 연출한 감독 가운데 가장 어린 그는 미국의 여성 흑인 신예 감독으로 주목받는다. 그 자신감과 패기를 영화에 고스란히 담아낸다.
●““세 여성 히어로들의 팀워크!”
다코스타 감독은 이번 영화는 표면상 ‘캡틴 마블’의 속편이지만 영화를 만드는 과정은 “최소 세 편 이상 되는 작품의 속편을 만드는 것 같았다”고 돌이켰다. 2021년과 지난해 디즈니+ 드라마 ‘완다 비전’과 ‘미즈 마블’을 통해 본격적으로 등장한 새로운 히어로인 모니카 램보와 미즈 마블을 영화 팬들에게는 처음 소개하는 영화이기 때문이다.
“캡틴 마블의 여정을 따라가면서도 ‘어메이징’한 두 히어로를 충분하게 다루고 또 캐릭터간의 균형과 조화를 이루는 게 가장 중요했어요. 개별적인 캐릭터의 여정이 한데 모여 다 같이 빛을 발휘하게 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어요.”
각 히어로만의 독창적인 액션을 선보이는 것도 중요했다. 수시로 서로의 위치가 바뀌는 캐릭터이니만큼 짧은 시간에 각각의 파워와 기술, 배경까지도 고스란히 묻어날 수 있을 만한 액션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였다.
“캡틴 마블의 액션은 그가 가진 엄청난 파워를 보여줘요. 그에 반해 (전자기 스펙트럼 파장을 무기로 사용하는)모니카 램보는 캡틴 마블보다 더 섬세한 액션을 펼치죠. 미즈 마블은 미숙한 어린 10대 히어로의 특성을 잘 살리려 했어요.”
●“한국문화 ‘광팬’…박서준 직접 캐스팅”
한국영화 팬들에게 이번 영화는 배우 박서준의 할리우드 진출작으로도 기대를 모은다. 알라드나 행성의 군주 ‘얀 왕자’ 역으로 박서준을 직접 캐스팅한 다코스타 감독은 10대 시절에 푹 빠져있던 한국 콘텐츠가 자신의 창작 활동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영화와 드라마, 케이(K)팝뿐만 아니라 한국 예능까지도 다 챙겨봤어요. 어떤 스타를 가장 좋아하냐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유재석!’이라고 답했을 정도예요. ‘내 이름은 김삼순’, ‘온에어’, ‘커피프린스’ 등 주연을 모두 꿰고 있죠. 박(서준)은 ‘이태원 클라쓰’를 보고 눈에 확 들어왔죠. 얀 왕자와도 잘 어울릴 것으로 생각했어요.”
얀 왕자는 캡틴 마블의 과거 여정을 통해 만났던 중요한 인물로 등장한다.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고자 하는 신념”이라는 연결고리를 가진 두 사람의 만남이 노래와 춤 등 “뮤지컬 요소”와 결합하여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전해줄 전망이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심하은, 경제적 문제로 갈등 최고조? 분노 유발 (살림남)
- 황정민, ‘악인 전두환’ 찰떡…정우성 잘생김보다 시선강탈 (서울의 봄)
- 이효리, 호텔 수영장서 건강미 넘치는 실루엣 ‘자기관리 대단’ [DA★]
- 강예원, 차은우와 한식구…판타지오와 전속계약 [공식]
- 미쓰라진♥권다현 냉랭한 분위기…의미심장 발언까지 (동상이몽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