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선급 휘젓는 27기…김옥철도 가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22일 광명 우수급 결승에서 27기 김옥철이 우승하면서 특별승급으로 특선급에 입성했다.
27기 중 손경수, 김우겸, 박경호, 임유섭에 이어 다섯 번째 특선급 승급이다.
네 번째 참가한 특선급 결승인 10월 22일 경주에서는 동서울팀 강자 정해민, 정하늘을 따돌리고 3착을 했다.
하지만 10월 22일 우수 결승에서 팀 동료이자 동기생인 이성록의 선행에 힘을 얻어 결국 특별승급을 이뤄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기들 중 다섯 번째로 특선급 승급
뛰어난 실력으로 존재감 빠르게 키워
상승세 탄 손경수, 새 강자로 떠올라
박경호·김우겸·임유섭 활약 돋보여
뛰어난 실력으로 데뷔 때부터 돌풍을 일으켰던 27기들은 상위 등급 선배들과 맞붙어 보고 싶은 의욕이 넘치고 있다. 이번 김옥철의 합류는 기대보다 다소 뒤늦은 감은 있지만 앞으로 특선급 경주흐름에서의 변화가 기대된다.
특선급에 오른 27기들을 살펴보면 우선 현 최강자 임채빈의 친구로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은 손경수(32세 수성)가 있다. 현재 S1반으로 전체성적 40위에 올라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 특선급 경기 경험이 축적되면 자연스럽게 새로운 강자로 자리잡을 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상반기 특별승급 이후 4월 29일 광명에서 첫 승을 올렸고, 7월 16일 경주에서는 신인급으로는 드물게 부산특별경륜 결승까지 진출했다. 네 번째 참가한 특선급 결승인 10월 22일 경주에서는 동서울팀 강자 정해민, 정하늘을 따돌리고 3착을 했다. 200m 랩타임 실전 최고기록이 10초87이며 아마추어 경력도 화려해 이제는 특선급 강자들도 인정하는 위치까지 우뚝 올라서있다.
동서울팀 기대주 박경호(30세 동서울)는 S1반으로 전체성적 53위다. 8월 13일 광명에서 선행으로 1착을 기록했다. 이후 13경주 연속 3착권에 오르면서 확실하게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10월 29일에는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했다. 200m 랩타임 실전 최고기록은 10초94이며 아마추어 장거리 레이스 출신에서 경륜경주로 종목을 바꾸는데 성공한 케이스다.
전체성적 82위인 김우겸(28세 김포)은 최근 세종팀에서 김포팀으로 훈련지를 이동했다. S1반으로 9월 2일 창원 경주에서 선행으로 첫승을 했다. 이후 9월 22일부터 5연속 3착권 내에 올랐다. 기세를 몰아 10월 22일에는 첫 광명결승 진출도 성공했다. 200m 최고 기록도 10초83으로 빠르다. 스프린트 출신으로 김포팀에서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고 있다.
전체성적 88위인 임유섭(22세 수성)은 젊은 나이가 돋보인다. 훈련원 9위로 예상보다는 빨리 특선급 진입에 성공했으나 하반기 강급을 당했다. 하지만 다시 특별승급으로 특선급에 복귀했다. 시즌 초반에는 임채빈의 사촌동생으로 눈길을 끌었으나 지금은 실력으로 삼촌뻘 되는 강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아직은 S2반이나 6월 2일 광명에서 선행 1착 이후 10월 29일 다시 선행으로 1착을 하며 착실히 승수를 쌓아가고 있다.
경륜위너스 박정우 예상부장은 “27기 중 특선급에 입성한 선수들은 아마추어에서의 풍부한 경험에 팀 선배들의 노하우도 전수받고 있어 기록과 경주운영 면에서 상승세에 있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앞으로 더욱더 신선한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천수♥심하은, 경제적 문제로 갈등 최고조? 분노 유발 (살림남)
- 황정민, ‘악인 전두환’ 찰떡…정우성 잘생김보다 시선강탈 (서울의 봄)
- 이효리, 호텔 수영장서 건강미 넘치는 실루엣 ‘자기관리 대단’ [DA★]
- 강예원, 차은우와 한식구…판타지오와 전속계약 [공식]
- 미쓰라진♥권다현 냉랭한 분위기…의미심장 발언까지 (동상이몽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