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USSF vs 신중 HID' 피 튀기는 마약 소탕 작전..."두 부대 전략 완전 달라"(강철부대3)
[TV리포트=김유진 기자] USSF와 HID가 마약 소탕 작전을 벌였다.
7일 방영된 채널A '강철부대3'에서는 본격 4강으로 진입한 대원들의 모습이 전해졌다.
4강 토너먼트에 앞서 진행된 깃발 쟁탈전에서는 미 특수부대(USSF)가 승리했다. USSF는 4강 대진 결정권을 얻었다.
4강 미션은 소탕 작전, 보급 행군이다. USSF는 대진 결정 회의에 들어갔다.
카즈는 "소탕 작전은 전략, 보급 작전은 체력 작전인 것 같다. 어떤 것이 더 유리할 지 생각해보자"며 냉정하게 접근했다.
윌은 "보급 행군이 우리에게는 어렵지 않겠지만 누구 한 명이 미션 도중 부상을 당하면 나머지가 다 들어줘야 하는 부담이 있다"며 소탕 작전에 한 표를 던졌다.
하지만 이때 이안이 UDT와 707에 부상자가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이안은 "그들과 보급행군을 하면 우리가 이길 것"이라고 내다봤다. 카즈도 보급 행군을 제안했다.
이안과 카즈는 UDT와 보급 행군을 제안했고 윌과 제프는 HID와 소탕 작전을 주장했다.
결국 USSF는 HID와 소탕 작전을 결정했다. UDT와 707은 보급 행군으로 대결을 하게 됐다.
소탕 작전을 앞둔 USSF, HID는 미로 같은 컨테이너가 둘러 쌓인 초 거대 규모 항만에서 전투를 벌였다.
마스터는 '마약 소탕 작전'을 제안했다. 마스터는 "육상, 해성에서 진행되는 종합 전술 미션"이라며 대결 방식을 공개했다.
대원들은 마약 조직이 점령한 선박에 침투해 추가 작전도가 있는 격납고로 이동해 대항군을 제압 후 카드 키를 확보해야 한다. 이후 카드 키로 격납고 문을 열고 추가 작전도를 획득해 대항군 보스의 위치 및 추가 정보를 파악해야 한다.
이어 대항군 보스를 제압 후 마스터에게 보고한다. 대원 전원이 마약 증거물을 찾아 20분 안에 결승점에 도착하면 성공이다.
미션은 타임어택이 적용되지 않았고 총상 개수로 승패가 결정되는 방식이었다.
USSF는 유동적인 포지션을 짰다. 제프는 "윌이 포인트맨, 카즈는 팀 리더, 이안은 공격수, 저는 후방경계를 맡기도 했다"면서도 "CQB 작전을 할 때는 포지션 변경을 생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카즈는 "정말 수천 번도 넘게 했다. 너무 쉬운 미션"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미션이 시작되고 USSF는 이안을 선두로 선박에 침투했다. 윌은 빠르게 대항군을 제거했고 바로 포지션을 바꿔 후방 경계 태세를 취했다.
격납고 앞으로 들어가자 숨어 있던 대항군이 기습 사격을 했다. 이안, 카즈는 대항군을 빠르게 제압했고 윌은 대항군의 몸에서 카드 키를 찾았다.
윌은 과감하게 격납고에 들어섰지만 바로 몸을 피했다. 윌의 총 기능이 고장이 난 것. 제프는 바로 후방 백업에 들어갔고 대항군을 동시에 제거했다.
이안은 후방 경계를 했고 나머지 3명은 작전도를 살폈다. 윌은 대항군 보스가 있는 곳을 확인했다. 이후 이안이 포인트 맨으로 포지션을 변경했다.
이안은 사격을 대기하고 있었던 대항군을 선제 공격하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안은 "계단을 내려가면서 공간을 봤다. 우리 네이비씰은 닫힌 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불확실한 공간을 먼저 소탕한다"라고 설명했다.
USSF는 계속해서 스피드로 대항군을 제압했다. 대항군 보스를 잡은 USSF는 마스터에게 무전을 보냈고 마스터는 추가 미션을 하달했다.
마스터는 "지상의 크레인1에서 추가 정보를 획득한 뒤 마약 증거물을 확보 후 퇴출하라. 지금부터는 타임어택이 적용된다. 총상 한 발당 60초의 패널티를 부여하며 더 빠른 시간 내에 미션을 완료한 부대가 승리한다"고 전했다.
크레인1은 50m의 높이에 있었다. 이안와 카즈가 등반을 시작했고 크레인을 지키고 있는 대항군을 제압해 추가 작전도를 찾았다.
카즈는 지상으로 내려오면서도 컨테이너 단지를 보며 다음 동선을 구상했다. 컨테이너 사이사이에는 많은 대항군들이 USSF를 향해 총을 쐈다. USSF는 빠르게 전진하며 대항군을 제거했다. USSF는 30초만에 컨테이너 구간 미션을 클리어했다.
윌은 마약 증거물이 있는 컨테이너5에 침투했고 다른 멤버들은 컨테이너 밑에서 후방을 지켰다.
윌이 마약 증거물을 찾아내고 USSF는 결승점으로 향했다. 이때 결승점을 향해 의문의 차량이 길목을 막았다. 그리고 다수의 대항군이 몰려들었다.
USSF는 신속하게 침착하게 대항군을 제거했다. 이어 차 안에서 내린 대항군 보스까지 제거한 뒤 미션을 끝냈다.
HID도 마약 소탕 작전을 개시했다. HID도 USSF와 같이 유동적으로 포지션을 변경하며 작전을 짰다. HID는 스피드 보다 총상을 줄이는 작전으로 신중하게 미션에 임하기로 했다.
HID는 이동규를 선두로 선박에 올라섰다. HID는 선박에 오르기 전부터 사격을 하며 대항군을 제압했다. 이동규가 탄창을 교체하는 동안 고야융이 선두로 나서며 자연스럽게 포지션을 변경했다.
HID는 격납고로 이동하는 중에도 공간을 세심하게 살펴봤다. 격납고에 다다르자 대항군이 막무가내로 튀어나왔다. HID는 당황했지만 침착하게 대응했다.
이안이 선제 공격을 했던 후방 공격 공간에서는 이동규가 앞서 갔다. 이동규는 뒤에 있던 대항군을 발견하지 못했고 하필 이때 총이 기능 고장이 났다. 백업에 있던 박지윤이 즉각 대항군을 제거했다.
김유진 기자 eugene0120@naver.com / 사진=채널A '강철부대3'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