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RIAA 플래티넘…제이홉은 군행사 취소 [연예뉴스 HOT]
이정연 기자 2023. 11. 8.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100만 유닛 이상 판매된 음원에 주어지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 팝스타 찰리 푸스와 협업한 '레프트 앤드 라이트'로 골드 인증을 받은 지 1년 만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7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정국의 솔로 싱글 ‘세븐’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100만 유닛 이상 판매된 음원에 주어지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지난해 팝스타 찰리 푸스와 협업한 ‘레프트 앤드 라이트’로 골드 인증을 받은 지 1년 만이다. 한편 육군 조교로 군 복무 중인 제이홉은 국제 군인요리대회 사회자로 거론되다가 취소됐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BTS가 다른 용사들처럼 병역 의무를 열심히 하는 것 자체가 국민께 더 좋은 모습이고 당연한 도리”라며 “앞으로 연예인을 하다 입대한 병사에게 보직 이외의 일을 시키지 말라고 지시했다”고 밝혔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천수♥심하은, 경제적 문제로 갈등 최고조? 분노 유발 (살림남)
- 황정민, ‘악인 전두환’ 찰떡…정우성 잘생김보다 시선강탈 (서울의 봄)
- 이효리, 호텔 수영장서 건강미 넘치는 실루엣 ‘자기관리 대단’ [DA★]
- 강예원, 차은우와 한식구…판타지오와 전속계약 [공식]
- 미쓰라진♥권다현 냉랭한 분위기…의미심장 발언까지 (동상이몽2)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박세리, ‘푹다행’ 촬영 무리였나…바다에 빨려 들어갈 뻔 ‘아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