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청소년 스포츠로 성장하는 계기되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붐업이 본지 주관의 2024강원대회 붐업 캠페인-(나에게,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은!)과 더불어 확산하고 있다.
■ 심오섭 도의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지원 특위 위원장 2024강원대회 개최지인 강릉을 지역구로 둔 심오섭 강원특별자치도의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지원 특위 위원장은 2024강원대회를 "동계스포츠 거점으로 삼자"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심 “동계스포츠 거점지 도약 기대”
이 “함께 빛나도록 대회 준비 최선”
박 “성인올림픽 전초전 겸 놀이터”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붐업이 본지 주관의 2024강원대회 붐업 캠페인-(나에게,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은!)과 더불어 확산하고 있다.2024 강원대회 성공 개최를 염원하는 각계각층의 메시지를 릴레이로 싣는다.
■ 심오섭 도의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지원 특위 위원장
2024강원대회 개최지인 강릉을 지역구로 둔 심오섭 강원특별자치도의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지원 특위 위원장은 2024강원대회를 “동계스포츠 거점으로 삼자”고 강조했다. 심 위원장은 ‘나에게,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이란’ 질문에 이같이 적으며 “행사가 일회성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행사 개최 지역이 동계스포츠의 거점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설명했다.
■ 이관표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조직위원회 기획본부장
이관표 2024 조직위 기획본부장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에 대해 ‘Shine Together’이라고 밝혔다. Shine Together(함께 빛나자)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슬로건이다. 전 세계 청소년들이 스포츠의 즐거움을 깨닫고 화합과 경쟁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관표 기획본부장은 “조직위 신발끈을 다시 묶는 시간을 갖고, 전 세계 청소년과 강원 청소년, 강원특별자치도가 모두 빛날 수 있도록 올림픽 개최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배우 박재민 홍보대사
스노보드 선수 출신인 박재민 홍보대사는 ‘나에게, 청소년 올림픽이란’이라는 질문에 ‘놀이터’라며 간단명료하게 답했다. 그는 “이번 대회가 성인 올림픽을 준비하는 전초전이기 때문에 치열하겠지만, 재미있는 추억도 만들 수 있어 이런 부분에서 놀이터와 같다”고 말했다. ‘만능 엔터테이너’로 지칭되는 그는 이번 대회에서도 홍보대사뿐만 아니라 스노보드 종목의 아시아 심판으로, 사회자로, 해설위원으로도 활동할 예정이다.
이설화·심예섭·김덕형 ▶영상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세훈 "실세는 전부 강원도에 있다… 강원도와 일심동체 되겠다"
- “날 보고 짖었다” 이웃 반려견 때려 죽인 70대 600만원 벌금형
- 강릉 해파랑길 걷던 관광객이 '삼국시대 금귀걸이 추정' 유물 1점 발견
- 편의점·무인점포 들끓는 좀도둑 강경대응 경고도 무시
- 춘천·강릉 ‘청약 흥행가도’…원주·속초 ‘미분양 먹구름’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