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산업목장 목장형 자연치즈 경연대회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철원군 동송읍 소재 산업목장(대표 손영숙)이 최근 열린 제16회 목장형 자연치즈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주관하고 한국목장형유가공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경연대회는 축산원 유가공장 교육장에서 열려 국내 유가공 낙농가에서 직접 만든 자연치즈를 출품해 국내산 유제품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 산업목장이 출품한 고다치즈(사진)는 특유의 깊은 맛과 향으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철원군 동송읍 소재 산업목장(대표 손영숙)이 최근 열린 제16회 목장형 자연치즈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이 주관하고 한국목장형유가공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경연대회는 축산원 유가공장 교육장에서 열려 국내 유가공 낙농가에서 직접 만든 자연치즈를 출품해 국내산 유제품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46점의 다양한 치즈가 출품 됐으며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대회에 산업목장이 출품한 고다치즈(사진)는 특유의 깊은 맛과 향으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으며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산업목장은 ‘그 남자의 치즈가게’로 제조·유통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2021년 철원군농업기술센터와 ‘치즈숙성실 활용 숙성기술 보급시범사업’을 추진하면서 자가 생산한 목장 우유를 활용한 숙성치즈를 개발·제조하는 등 국산 유제품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농가다. 이재용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 밀려 떨어지고, 건물 외벽 날라가고… 강릉지역 강풍 피해 속출
- 평창 고랭지 무값 폭락…“밭 정리하고 그냥 뽑아가세요”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승용차 훔쳐 무면허 운전·귀금속 절도 '겁없는 10대'… 오는 10일 첫 재판
- 춘천·강릉 ‘청약 흥행가도’…원주·속초 ‘미분양 먹구름’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