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걷고 나누며 떠나온 감정의 풍경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가 6명으로 구성된 '길-걷다 여행스케치전'의 2023년 정기전이 최근 애니메이션 박물관 갤러리 툰에서 최근 개막, 오는 12일까지 열린다.
이종봉·허필주·김영일·서범구·이창원·김덕림 작가가 여행지에서 그린 스케치 100점을 볼 수 있다.
2011년부터 회의를 거쳐 여행지를 선정하고 현장스케치를 통해 주변 역사, 풍경을 작품으로 나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까지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작가 6명으로 구성된 ‘길-걷다 여행스케치전’의 2023년 정기전이 최근 애니메이션 박물관 갤러리 툰에서 최근 개막, 오는 12일까지 열린다.
이종봉·허필주·김영일·서범구·이창원·김덕림 작가가 여행지에서 그린 스케치 100점을 볼 수 있다. 2011년부터 회의를 거쳐 여행지를 선정하고 현장스케치를 통해 주변 역사, 풍경을 작품으로 나눴다. 현지 사람들을 만나며 느낀 감정들을 그림으로 풀어내는 과정은 우의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강원지역은 물론 베트남과 태안반도 등 국내외 여행지를 두루 다녔다.
함께 여행을 떠나서 같은 대상과 풍경을 바라보더라도, 그 안에서 다른 감정을 떠올리거나, 구도와 핵심 소재 선정 등에 변주를 줄 수 있는만큼 여행이 끝나도 그림 속 대화가 이어지는 셈이다. 그리고 그 결과물을 지역 관객들과도 공유하고 있다. 더 다양한 작품들을 나누기 위한 모임 확대도 구상중이다.
총무를 맡고 있는 서범구 작가는 “은퇴하는 베이비부머 세대의 취미가 다양해지는만큼 더 많은 분들과 여행과 그림을 나누고자 한다”고 했다. 김여진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 밀려 떨어지고, 건물 외벽 날라가고… 강릉지역 강풍 피해 속출
- 평창 고랭지 무값 폭락…“밭 정리하고 그냥 뽑아가세요”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승용차 훔쳐 무면허 운전·귀금속 절도 '겁없는 10대'… 오는 10일 첫 재판
- 춘천·강릉 ‘청약 흥행가도’…원주·속초 ‘미분양 먹구름’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