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열, 3번의 사업 실패→30억 빚더미..“스트레스에 암 걸렸다”(‘금쪽상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단열의 딸이 고민을 털어놨다.
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스타강사 문단열이 딸 문에스더와 함께 출연했다.
이날 문에스더는 자신의 ADHD 증상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고 문단열은 ADHD가 자신으로부터 유전됐다고 자책했다.
스타강사로 3번의 사업 성공을 거두고 3번의 사업 실패를 경험한 문단열.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남서영기자] 문단열의 딸이 고민을 털어놨다.
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스타강사 문단열이 딸 문에스더와 함께 출연했다.
이날 문에스더는 자신의 ADHD 증상에 대한 고민을 털어놨고 문단열은 ADHD가 자신으로부터 유전됐다고 자책했다.
스타강사로 3번의 사업 성공을 거두고 3번의 사업 실패를 경험한 문단열. 그는 딸에게도 금전 문제가 생길까 고민했다.
실제 문에스더는 “1년 정산 금액을 보면 되게 많이 벌었는데 ‘근데 다 어디 갔지’. 명품이나 비싼 물건에 관심이 없는데 어떻게 안 남는지”라고 털어놨다.
문단열은 “장사가 잘 됐는데 사업이 3번 망했다. 매출이 잘 나고 팔린다. 관리 안 돼서 망가지고. 빚이 불고 불고 해서 (30억) 그 빚을 갚느라고 25년을 썼다”며 “빚을 지고 병을 걸릴 때까지 꺾지 않았다. 그 스트레스를 20년 동안 받으면 암 걸린다. 그래서 중병이 2번 걸렸는데 잘 넘어왔는데 25년을 고생했다는 게 제 나이 50세에 끝났는데 청춘이 다 지난 거다. 아이들이 있어서 살았지 제가 싱글이었으면 죽었을 거다. 이게 제 인생을 지배한 거다. 제 인생을 좌우했기에 저주가 아래로 내려가지 않았으면 했다”고 털어놨다.
nams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어게인3’ 50호 가수, 빚투 폭로 터졌다…제작진 측 “사실관계 파악 중”
- 브래드 피트, 이혼 7년만 27세 연하 미모의 주얼리 디자이너와 공개석상 등장[할리웃톡]
- ‘토트넘 최악의 날’…손흥민 득점 취소+퇴장 2명+줄부상까지, 첼시에 1-4 패 ‘무패 종료’[EPL
- 황보라 “시父 김용건, 해외여행 용돈 200만원 주셔..하정우는 추석 금붙이 선물”
- 찰리박 6일 별세…子 전진, 아내 류이서와 빈소 지켜[공식]
- ‘유머 일번지’ 달자 김현영 “전 남편, 빚만 20억.. 사기 결혼으로 유산까지 겪어” (물어보살)
- 한혜진, 드넓은 홍천 별장에 홀로 드릴과 씨름 “이래서 집에 남자가 없으면..”
- 김대호 아나, 홍대 재학 시절 아싸였다 “거의 혼자 다녀.. 외면하다시피 다녔던 기억”
- 씨엔블루 강민혁, 아늑+깔끔한 혼자 사는 집 최초 공개.. “아옳이와는 19년 지기”
- 김태원, 이선균 간접 언급→“마약에서 못 빠져나오면 죽어.. 연예인 마약은 겉표지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