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브AI, 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 회원사 가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열화상·실화상 영상 분석 전문 기업 아이티브AI는 지난 3일 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의 회원사로 가입하고, 명패 전달식을 가졌다.
아이티브AI는 머신비전과 AI를 통한 영상·수치 해석을 기반으로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해 철강 산업 전반에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아이티브AI의 열화상카메라·실화상카메라를 이용한 공정 자동화 솔루션은 철강 산업의 전 공정에 적용할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열화상·실화상 영상 분석 전문 기업 아이티브AI는 지난 3일 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의 회원사로 가입하고, 명패 전달식을 가졌다.
아이티브AI는 머신비전과 AI를 통한 영상·수치 해석을 기반으로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해 철강 산업 전반에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소중립 핵심기술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다.
회사는 한국금속재료연구조합 회원사 가입을 계기로 혁신 R&D 사업 발굴과 기술사업화를 돕고, 철강 공정의 효율을 극대화하는 공정 자동화 솔루션 도입을 확대해 2050 탄소중립에도 큰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탄소 중립이라는 목표 아래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등 주요 철강사를 대상으로 철강 산업의 공정 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아이티브AI의 열화상카메라·실화상카메라를 이용한 공정 자동화 솔루션은 철강 산업의 전 공정에 적용할수 있다. 열화상카메라의 특징을 이용해 용강, 용선과 슬래그를 구분해 검출하거나 분진이 많이 발생하는 공정에서도 분진을 투과해 그동안 정성적으로 판단하던 공정 상태를 정량적으로 판단함으로써 공정의 효율을 크게 높인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PG사 해외결제서비스 '세금 폭탄' 리스크 확산
- [지역 소멸, 디지털 혁신이 답]지자체별 데이터 담당 1.25명…ICT 전담조직·인력 재정비해야
- 이상민 장관 “지자체 4곳 지방채 발행해야…다각적 방법 검토”
- “나이가 132억살”…최고령 블랙홀 발견
- 尹 대통령 부부, '따로 또 같이' TK·호남行…시장 등 찾아 소통 행보
- 50인 미만 중대재해법 적용 2개월 앞…中企 “2년 연장을”
- [지역 소멸, 디지털 혁신이 답]〈2〉디지털지역혁신포럼, 정부·지자체·산·학 소통 강화
- [지역 소멸, 디지털 혁신이 답]〈2〉황종성 NIA 원장 “디지털로 재택 근무 활성화 등 검토해야”
- [2023 ICT창업멘토링 20스타즈] 〈1〉반프 “자율주행 트럭, 타이어 사고 위험 획기적 개선”
- “푸틴, 내년 대선도 나온다…경쟁상대 없어 사실상 '당선' 확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