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무리 고우석 1차전부터 패전…염경엽 감독은 믿음의 야구 "실투는 하나, 문상철이 잘 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투 하나를 문상철이 잘 쳤다."
LG 트윈스는 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kt 위즈와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 2-3으로 역전패했다.
그러나 LG는 9회초 2사 1루에서 치명적인 실점을 허용했다.
마무리 고우석이 문상철을 상대로 볼카운트 0-2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도 왼쪽 담장 상단을 직격하는 적시 2루타를 허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잠실, 최민우 기자] "실투 하나를 문상철이 잘 쳤다."
LG 트윈스는 7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고 있는 '2023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kt 위즈와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 2-3으로 역전패했다. 선취점을 내주고도 빠르게 경기를 뒤집었지만 추가점에 실패하고 믿었던 불펜에서 실점이 나오면서 1차전을 놓쳤다.
'빅게임 피처' 선발 케이시 켈리가 6⅓이닝 4피안타 2볼넷 6탈삼진 2실점(1자책점)으로 호투했다. 이어 이정용(⅔이닝)과 함덕주(1이닝)가 무실점으로 임무를 마치며 8회까지 팽팽한 경기를 유지했다. 9회 나온 고우석이 1이닝 1실점으로 패전을 안았다.
1회초 실책이 나오면서 먼저 실점했지만 분위기를 넘겨주지는 않았다. 1회말 공격에서 고영표를 상대로 역전에 성공했다. 1사 후 박해민과 김현수의 연속 안타가 나왔고, 오스틴의 2루수 땅볼이 상대 실책으로 이어지면서 1-1 균형을 맞췄다. 오지환의 안타와 문보경의 희생플라이로 2-1로 경기를 뒤집었다.
4회에는 선발 켈리가 1사 1, 2루에서 장성우에게 적시타를 맞아 2-2 동점이 됐다. 켈리는 7회 1사까지 추가점을 내주지 않고 마운드를 지켰다. 여기에 6회 2루수 신민재, 좌익수 문성주의 호수비까지 나왔다. 7회에는 2사 1, 2루에서 대타 김민혁의 안타가 나왔지만 우익수 홍창기가 홈으로 파고들던 장성우를 잡았다.
그러나 LG는 9회초 2사 1루에서 치명적인 실점을 허용했다. 마무리 고우석이 문상철을 상대로 볼카운트 0-2 유리한 위치를 점하고도 왼쪽 담장 상단을 직격하는 적시 2루타를 허용했다. 9회말 공격에서 1점 열세를 만회하지 못하면서 1차전을 내주게 됐다.
LG 염경엽 감독은 "1차전 꼭 이기고 싶었다. 져서 아쉽다. 어쩔수 없다. 투수들은 대체로 자기 역할 해줬다. 타선에서 잔루가 많아 추가점 못 뽑아 경기를 어렵게 풀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경기 감각은 나쁘지 않더라. 내일 경기를 기대해보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염경엽 감독과 일문일답이다.
- 홍창기가 가을 들어 계속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다.
"이제 첫 경기 끝난 거다. 내일 좋은 모습 보여줄 거라 생각한다. 타순도 그대로 들어간다."
- 실책이 많았는데.
"실점과 이어지지 않아서 생각하지 않는다. 던지지 않아야 하는 공이 있었다. 실책은 신경 쓰지 않는다."
- 추위의 영향은.
"생각보다 춥지 않았다. 경기에 지장 없었다."
- LG 팬들 굉장히 많이 왔다. 위축된 것 같나.
"팬들이 많이 왔다. 이기는 경기 못 보여줬다. 죄송하다. 내일 경기 잘해서 웃으면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
- 고우석의 경기력은.
"몸 상태는 좋았다. 실투 하나를 문상철이 잘 쳤다. 패스트볼 구위가 나쁘지 않은데 변화구 실투가 나왔다. 괜찮을 것 같다. 부상에 대한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오늘 마무리 투수로써 좋은 경기 해줄 거로 믿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지디 연결고리' 업소실장 A씨, 재판 넘겨졌다…'구속기소'[이슈S] - SPOTV NEWS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개명에 불순한 의도無…'쟤처럼 되지 말아야지' 생각하길" - SPOTV NEWS
- "'마약 혐의' 이선균, 女실장 협박에 아내 몰래 3억5천 빌려"('연예뒤통령') - SPOTV NEWS
- 신화 전진 부친상…父 찰리박 별세 '향년 68세'[공식] - SPOTV NEWS
- 잉꼬부부인가 쇼윈도인가…♥과시하더니 잇단 '파경'[이슈S] - SPOTV NEWS
- '19금쇼' 후폭풍…블핑 리사, 열애 인정도 안했는데 불화설[이슈S] - SPOTV NEWS
- '9년 연인' 이정재♥임세령, 美행사 동반참석…럭셔리 블랙 커플룩 - SPOTV NEWS
- ‘김하성 진짜 일냈다!’ 韓 메이저리거 최초 골드글러브 수상 경사…에드먼, 베츠 제치고 유틸
- '손절 No' 명품브랜드 회장이 리사로 SNS 도배한 까닭[이슈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