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뜯어내거나 마비시키고 싶어”..문단열 딸, ADHD 고민 토로(‘금쪽상담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단열의 딸이 고민을 털어놨다.
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스타강사 문단열이 딸 문에스더와 함께 출연했다.
문에스더의 증상들을 듣던 오은영은 "조절이 어렵다. 억제가 어려워서 계속 잡생각이 떠오르는 것도 억제돼야 할 생각들이 억제가 안되고 막 나오는 거다"며 "지금까지 봐서는 상당히 (ADHD) 증상이 보인다. 막 끼어들고 하지는 않지만 인지 충동성이라고 해서 생각이 끊임없이 유발되는 게 두드러지는 거 같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남서영기자] 문단열의 딸이 고민을 털어놨다.
7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스타강사 문단열이 딸 문에스더와 함께 출연했다.
이날 문에스더는 “뇌를 뜯어내거나 마비시키는 주사를 맞고 싶다”며 “매 순간 애를 쓰고 있다. 머리가 너무 시끄럽다. 예를 들어 노래를 부르는데 ‘노래는 발성 위주로’, ‘노래는 박자가’, ‘노래는 소통이야’, ‘느껴. 아냐아냐’. 시끄러워서 죽겠는 거다. 노래 연습할 때도 그렇고. 머리가 시끄럽다”며 자신을 성인 ADHD라 의심했다.
이어 공개된 문에스더 집은 정리되지 않는 난장판 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문에스더의 증상들을 듣던 오은영은 “조절이 어렵다. 억제가 어려워서 계속 잡생각이 떠오르는 것도 억제돼야 할 생각들이 억제가 안되고 막 나오는 거다”며 “지금까지 봐서는 상당히 (ADHD) 증상이 보인다. 막 끼어들고 하지는 않지만 인지 충동성이라고 해서 생각이 끊임없이 유발되는 게 두드러지는 거 같다”고 말했다.
nams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어게인3’ 50호 가수, 빚투 폭로 터졌다…제작진 측 “사실관계 파악 중”
- 브래드 피트, 이혼 7년만 27세 연하 미모의 주얼리 디자이너와 공개석상 등장[할리웃톡]
- ‘토트넘 최악의 날’…손흥민 득점 취소+퇴장 2명+줄부상까지, 첼시에 1-4 패 ‘무패 종료’[EPL
- 황보라 “시父 김용건, 해외여행 용돈 200만원 주셔..하정우는 추석 금붙이 선물”
- 찰리박 6일 별세…子 전진, 아내 류이서와 빈소 지켜[공식]
- ‘유머 일번지’ 달자 김현영 “전 남편, 빚만 20억.. 사기 결혼으로 유산까지 겪어” (물어보살)
- 한혜진, 드넓은 홍천 별장에 홀로 드릴과 씨름 “이래서 집에 남자가 없으면..”
- 씨엔블루 강민혁, 아늑+깔끔한 혼자 사는 집 최초 공개.. “아옳이와는 19년 지기”
- 김태원, 이선균 간접 언급→“마약에서 못 빠져나오면 죽어.. 연예인 마약은 겉표지일 뿐”
- ‘톱 아이돌 배역’ 이유비, 동안 외모 비결 “○○은 절대 하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