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연승 저지 나서는 삼성 은희석 감독 “로슨, 최승욱 이동엽도 수비”[경기브리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이 DB의 개막 7연승을 저지할 수 있을까.
삼성 은희석 감독은 7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DB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DB는 디드릭 로슨, 강상재, 알바노가 중심을 잡아주니 식스맨까지 살아난다. 어떻게든 로슨 득점을 줄여야 한다는 게 포인트다. 높이 열세라 지역방어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원주=이웅희기자] 삼성이 DB의 개막 7연승을 저지할 수 있을까.
삼성 은희석 감독은 7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DB와의 원정경기를 앞두고 “DB는 디드릭 로슨, 강상재, 알바노가 중심을 잡아주니 식스맨까지 살아난다. 어떻게든 로슨 득점을 줄여야 한다는 게 포인트다. 높이 열세라 지역방어도 준비했다”고 밝혔다.
승리를 위해선 DB 디드릭 로슨 봉쇄가 중요하다. 은 감독은 “최승욱이나 이동엽을 로슨을 안으로 밀어넣고 코번이 안에서 맡는 식으로 준비했다. 이원석이 1대1로 로슨을 막을 수도 있고, 안 되면 지역방어도 하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삼성 역시 210cm의 육중한 빅맨 코번의 활약이 중요하다. 은 감독은 “어린 선수들이 많다. 이원석이도 왔다갔다 한다. 조준희도 어리다. 코번이 상대의 더블팀이 오더라도 잡아주면 아무래도 안정감을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코번이 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어게인3’ 50호 가수, 빚투 폭로 터졌다…제작진 측 “사실관계 파악 중”
- 브래드 피트, 이혼 7년만 27세 연하 미모의 주얼리 디자이너와 공개석상 등장[할리웃톡]
- ‘토트넘 최악의 날’…손흥민 득점 취소+퇴장 2명+줄부상까지, 첼시에 1-4 패 ‘무패 종료’[EPL
- 황보라 “시父 김용건, 해외여행 용돈 200만원 주셔..하정우는 추석 금붙이 선물”
- 찰리박 6일 별세…子 전진, 아내 류이서와 빈소 지켜[공식]
- ‘유머 일번지’ 달자 김현영 “전 남편, 빚만 20억.. 사기 결혼으로 유산까지 겪어” (물어보살)
- 김태원, 이선균 간접 언급→“마약에서 못 빠져나오면 죽어.. 연예인 마약은 겉표지일 뿐”
- 박봄, 앞머리 걷고 인형 미모 자랑..여전한 대문자 이목구비
- ‘블랙펜서’ 스턴트맨 배우, 비극적 교통사고로 자녀 셋과 함께 사망[할리웃톡]
- 고척돔→상암벌까지, 韓공연계 최초·최고 기록 갈아치운 히어로 임영웅 [SS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