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 7연승 도전 DB 김주성 감독 “코번 수비는 김종규에게 맡긴다”[경기브리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가 삼성을 상대로 개막 7연승에 도전한다.
DB 김주성 감독은 7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삼성과의 홈경기를 앞두고 "계속 퐁당퐁당이고 일정이 타이트하다. 선수들 체력안배를 해주려고는 한다. 국내 선수들의 용병수비도 열심히 해주고 있다"면서 "삼성은 코번과 이정현이 주득점원이다. 코번은 김종규에게 맡기고 협력수비를 들어가려고 한다. 이정현은 처음에는 박인웅이 맡다가, 강상재가 맡을 예정이다. 이원석은 로슨이 맡는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원주=이웅희기자] DB가 삼성을 상대로 개막 7연승에 도전한다.
DB 김주성 감독은 7일 원주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삼성과의 홈경기를 앞두고 “계속 퐁당퐁당이고 일정이 타이트하다. 선수들 체력안배를 해주려고는 한다. 국내 선수들의 용병수비도 열심히 해주고 있다”면서 “삼성은 코번과 이정현이 주득점원이다. 코번은 김종규에게 맡기고 협력수비를 들어가려고 한다. 이정현은 처음에는 박인웅이 맡다가, 강상재가 맡을 예정이다. 이원석은 로슨이 맡는다”고 밝혔다.
개막 연승 중인데 김 감독은 “선수 때도 개막 연승을 해본 거 같다. 그 때도 연승보다 시즌이 길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진 않았던 거 같다”면서 “지금도 선수들에 한발 더 뛰고 열심히 해서 이길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쉽게 이기지 않고, 접전 속에 이겨서 어떻게 보면 낫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삼성은 트랜지션에 약한 팀이다. 김 감독은 “수비가 되어야 속도가 나온다. 코번이 공격 리바운드를 많이 잡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수비 리바운드를 지켜내느냐에 따라 속공 득점도 많이 나올 거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싱어게인3’ 50호 가수, 빚투 폭로 터졌다…제작진 측 “사실관계 파악 중”
- 브래드 피트, 이혼 7년만 27세 연하 미모의 주얼리 디자이너와 공개석상 등장[할리웃톡]
- ‘토트넘 최악의 날’…손흥민 득점 취소+퇴장 2명+줄부상까지, 첼시에 1-4 패 ‘무패 종료’[EPL
- 황보라 “시父 김용건, 해외여행 용돈 200만원 주셔..하정우는 추석 금붙이 선물”
- 찰리박 6일 별세…子 전진, 아내 류이서와 빈소 지켜[공식]
- ‘유머 일번지’ 달자 김현영 “전 남편, 빚만 20억.. 사기 결혼으로 유산까지 겪어” (물어보살)
- 김태원, 이선균 간접 언급→“마약에서 못 빠져나오면 죽어.. 연예인 마약은 겉표지일 뿐”
- 박봄, 앞머리 걷고 인형 미모 자랑..여전한 대문자 이목구비
- ‘블랙펜서’ 스턴트맨 배우, 비극적 교통사고로 자녀 셋과 함께 사망[할리웃톡]
- 고척돔→상암벌까지, 韓공연계 최초·최고 기록 갈아치운 히어로 임영웅 [SS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