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공감 콘서트’ 동해서 열려 통일의식 고취·공감대 확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에서 음악예술을 전공한 전문 예술인들로 구성된 통일메아리악단의 '평화통일 공감 콘서트'가 동해에서 열려 자유민주주의를 토대로 한 남북한 간의 통일 기반을 조성하고,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는데 일조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해시협의회(협의회장 김진엽)는 지난 6일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심규언 동해시장, 박광서 동해교육장, 심영섭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 오종식 동해문화원장, 최종수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장, 역대 협의회장을 비롯한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시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북한에서 음악예술을 전공한 전문 예술인들로 구성된 통일메아리악단의 ‘평화통일 공감 콘서트’가 동해에서 열려 자유민주주의를 토대로 한 남북한 간의 통일 기반을 조성하고, 통일 공감대를 확산하는데 일조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해시협의회(협의회장 김진엽)는 지난 6일 동해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심규언 동해시장, 박광서 동해교육장, 심영섭 동해안권경제자유구역청장, 오종식 동해문화원장, 최종수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장, 역대 협의회장을 비롯한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시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평화공감 콘서트에서는 각종 북한 관련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유명해진 북한이탈 전문예술인 9명으로 구성된 통일메아리악단(대표 유현주)이 전통민속무용·기악연주·북한노래 등 무료공연을 펼쳤다.
김진엽 민주평통 동해시협의회장은 “북한과 통일을 주제로 한 이번 평화통일 공감 콘서트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통일로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도록 통일의식이 고취되고 공감대가 확산됐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21기 민주평통 동해시협의회는 지난 9월 14일 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자문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전인수 jintru@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 밀려 떨어지고, 건물 외벽 날라가고… 강릉지역 강풍 피해 속출
- 평창 고랭지 무값 폭락…“밭 정리하고 그냥 뽑아가세요”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승용차 훔쳐 무면허 운전·귀금속 절도 '겁없는 10대'… 오는 10일 첫 재판
- 춘천·강릉 ‘청약 흥행가도’…원주·속초 ‘미분양 먹구름’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