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 SAP코리아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SW) 기업 SAP코리아와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SAP와 협력해 식품, 물류, 미디어 등 CJ그룹 주요 계열사에 최적화된 차세대 ERP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CJ그룹 차세대 ERP가 구축되면 주요 계열사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사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전사적자원관리(ERP) 소프트웨어(SW) 기업 SAP코리아와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 회사는 CJ그룹의 디지털 전환(DX)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SAP와 협력해 식품, 물류, 미디어 등 CJ그룹 주요 계열사에 최적화된 차세대 ERP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그룹 데이터를 통합하고 사업 프로세스를 표준화하는 게 목표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도 갖춘다.
세부적으로 △식품 제조·유통 업종의 SAP BP(Best Practice) 적용 △클라우드 최적화 통한 비용 효율화 △SAP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CJ그룹 차세대 ERP가 구축되면 주요 계열사의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사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설명했다.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주요 계열사의 DX 혁신과 사업 확대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jin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가고싶은 나라 1위"…한국에 푹 빠진 나라
- "에코프로 탓에 난리 났다"…여의도 증권가 '초비상'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일본 보복' 4년 만에…'순도 99.999%' 한국이 또 해냈다
- 이영희 삼성전자 사장, 포브스 선정 '아시아 영향력 있는 여성'
- "이대로면 회사 못 살린다" 줄파산 비상…무너지는 기업들
- 이다도시 "얼굴에 손 대기 싫었는데 코 수술했다"
- 김태원 "머리 기르는 이유? 마약하면 다 남아"
- '노산의 아이콘' 최지우 "아기 가지려 병원 오래 다녀"
- "군대 간 연예인 이용 그만"…BTS 제이홉, 군 행사 사회 차출 취소
- "와사비 즐겨 먹었는데…" 노인 기억력 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