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법 위임 조례안 이달 작성 완료… 내년 3월 제·개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보=강원특별자치도가 강원특별법 전부개정안 도 조례안을 이달까지 최종 작성해 도의회에 보고하기로 하면서 구체적인 내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밖에 농림 분야 조례안 3건은 △농촌활력촉진지구 지정 요건 △농업진흥지역 지증 특례 등을, 환경 분야 3건은 △환경보전협력기금의 설치 △환경교육 시범도시 지정 및 육성 등으로 특별법 위임 사항을 구체화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속보=강원특별자치도가 강원특별법 전부개정안 도 조례안을 이달까지 최종 작성해 도의회에 보고하기로 하면서 구체적인 내용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강원도와 도의회, 강원연구원은 오는 21일 강원특별법 위임 조례 제·개정 TF 전체회의(본지 8월 7일자 3면)를 연다. 이날 위임조례 전담팀은 특별법 위임 조례안 17건(제정 12건·개정 5건) 가운데 환경과 농지, 산림 등 주민과 밀접한 특별법 위임 조례안 6건을 검토할 예정이다. 분야별로 산림 1건, 농지 2건, 환경 3건이다.
산림 분야 위임 조례안(산림이용진흥지구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가칭)은 강원특별법의 산림 분야 위임 조문 8개를 포괄한다. 해당 조례안의 핵심은 산림이용진흥지구 지정 요건 위임 조항이다. 산림이용진흥지구는 특별법과 도 조례에 명시된 요건을 갖춘 지역에 지정된다. 조례안에선 지구 지정 세부 요건으로 산지를 50%이상 포함하도록 명시했다. 이밖에 농림 분야 조례안 3건은 △농촌활력촉진지구 지정 요건 △농업진흥지역 지증 특례 등을, 환경 분야 3건은 △환경보전협력기금의 설치 △환경교육 시범도시 지정 및 육성 등으로 특별법 위임 사항을 구체화하게 된다.
특별법 위임 조례안은 내년 2월 도의회에 상정될 예정이며 내년 3월을 목표로 제·개정이 완료되면 내년 6월 8일부터 시행된다. 김덕형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 밀려 떨어지고, 건물 외벽 날라가고… 강릉지역 강풍 피해 속출
- 평창 고랭지 무값 폭락…“밭 정리하고 그냥 뽑아가세요”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승용차 훔쳐 무면허 운전·귀금속 절도 '겁없는 10대'… 오는 10일 첫 재판
- 춘천·강릉 ‘청약 흥행가도’…원주·속초 ‘미분양 먹구름’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