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누스, 월마트 ‘지속가능 우수 브랜드’ 톱4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가 세계 최대 소매 유통업체 미국 월마트 주관 '2023 자원 재생 회담'에서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대표 협력사 톱4에 선정됐다.
7일 지누스에 따르면 2023 자원 재생 회담은 50여 개국, 3000여 명의 월마트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수 친환경 경영 사례를 발표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가구·매트리스 기업 지누스가 세계 최대 소매 유통업체 미국 월마트 주관 ‘2023 자원 재생 회담’에서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대표 협력사 톱4에 선정됐다.
7일 지누스에 따르면 2023 자원 재생 회담은 50여 개국, 3000여 명의 월마트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수 친환경 경영 사례를 발표하는 행사다. 국내에서 대표 업체로 선정돼 발표한 건 지누스가 처음이다.
지누스는 회담에서 ‘포장 박스 사이즈 축소를 통한 탄소 배출량 감소’와 ‘생산 공정에서 발생한 부산물을 재활용한 제품 개발’ 등 지속 가능한 소비를 위한 제품 개선 사례를 발표했다.
지난해 지누스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강화의 하나로 2030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발표했다. 최근 한국ESG기준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ESG 통합 평가에서 전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
지누스 관계자는 "글로벌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누스의 ESG 경영 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 남편과 내 아내가 바람났다, 우리도 모텔 가자”
- [단독]남현희, 벤츠 리스 1대 더 있었다…‘중고매물’로 등장
- 서장훈, 재혼 계획 발표 “3년 안에 승부 볼 것…아이 있었으면”
- 인요한 “민주당, 고향 순천시청·직장 세브란스에 공문 보내 뒷조사”
- 성병숙 “전 남편 사업부도로 100억 빚…父 쓰러지고 뇌 손상”
- “배은망덕 이준석”… 징계취소에도 윤 대통령·인요한 조롱
- 주차 자리 새치기에 ‘길막’으로 보복한 40대女…업무방해 혐의 무죄 왜?
- 한강 하구 지뢰 주의보…발목 절단 사고 잇달아
- ‘앉아서 소변 보는 남성’ 가장 많은 독일… 나약함의 상징? 이제는 위생의 상징![Global Window]
- 라이머·안현모, 결혼 6년 만에 이혼… “서로 응원하는 사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