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 참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속초시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가해 '디지털 환경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미래 관광 도시 속초!'를 주제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술을 전시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에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하여 지속적으로 공간정보를 이용한 대 시민 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속초)=박정규 기자]속초시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스마트국토엑스포’에 참가해 ‘디지털 환경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미래 관광 도시 속초!’를 주제로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술을 전시한다.
스마트국토엑스포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첨단 신기술을 만날 수 있는 공간정보산업 분야의 국내 최대 전시회다.
속초시는 이번 박람회에 참가해 국토교통부 주관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을 통해 구축한 ‘실시간 정보 기반 산불/제설 행정활용모델’ 성과를 비롯한 디지털 트윈 플랫폼 사업을 홍보한다.
‘실시간 정보기반 산불/제설 행정활용모델’ 은 관내 전역에 IoT센서를 설치해 실시간 기상 정보를 수집하고 제설차량과 산불감시요원의 위치를 공간정보에 실시간으로 표출해 위험지역과 제설 취약지역에 대해 적극적 행정 대응이 가능토록 개발된 서비스이다.
엑스포 현장 속초관에서는 디지털 트윈 사업 홍보 영상을 상영하고, 개발된 플랫폼을 직접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관람객들의 호응을 유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디지털 트윈 플랫폼에 다양한 신기술을 접목하여 지속적으로 공간정보를 이용한 대 시민 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사기 혐의 남현희 씨 입건…출국 금지 조치
- “마동석까지 등 돌렸다” 티켓 값 올리더니, 영화관 충격 사태…넷플릭스로 간다
- 탈주범 김길수, 도주 70시간만에 서울구치소로 인계
- “남편 조폭이라며 겁박, 엄벌 내려야”…수업중 폭행 당한 교사, 탄원서도 제출
- 어린이집 교사 도촬하는 아내, '진상'인가요?…남편의 '한숨'
- ‘국대 출신’ 30대 복싱 챔피언, 몸싸움 밀리자 총기 난사…러시아 발칵
- “우리 딸 같아서” 숏컷女 페미라며 때린 20대男 막다 물어뜯긴 50대男
- “홍합 껍데기 다닥다닥, 이게 뭐지?” 깊은 바다서 쓰레기 건져 보니 [지구, 뭐래?]
- 앞도 신사임당, 뒤도 사임당?…50대女가 낸 5만원권 위조지폐였다
- "공짜 성형 받았는데, 눈이 안감겨요"…'가짜의사'에 속아 보험사기범 된 300인의 환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