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시군의정회, 기초의원 정당공천제 폐지협의회 가입 가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시군의정회가 기초의원정당공천제폐지협의회에 가입, 지방정부의 독립적 존립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강원도시군의정회는 7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기초의원정당공천제페지협의회 가입 등 2개 안건에 대해 심의, 가결했다.
의정회는 기초의원정당공천제폐지협의회에 가입해 지방자치 역행을 방지하기 위한 각종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시군의정회가 기초의원정당공천제폐지협의회에 가입, 지방정부의 독립적 존립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강원도시군의정회는 7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2023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열고 기초의원정당공천제페지협의회 가입 등 2개 안건에 대해 심의, 가결했다. 이 자리에는 김진호 춘천시의회 의장, 최돈식 춘천시의정회장을 비롯해 각 시군 의정회장이 참석했다.
의정회는 기초의원정당공천제폐지협의회에 가입해 지방자치 역행을 방지하기 위한 각종 활동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2006년부터 기초 의원 정당공천제가 도입됨에 따라 지역 의원으로 출마·당선되기 위해서 공천권을 가진 지역 국회의원의 힘이 절대적으로 필요해 지방자치에 역행한다는 문제가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건실 강원도시군의정회장은 “지방자치 역행을 방지하고자 의정회원들과 임원들의 역량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강원도시군의정회는 내년 3월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동시에 정기총회도 개최하기로 의결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 밀려 떨어지고, 건물 외벽 날라가고… 강릉지역 강풍 피해 속출
- 평창 고랭지 무값 폭락…“밭 정리하고 그냥 뽑아가세요”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승용차 훔쳐 무면허 운전·귀금속 절도 '겁없는 10대'… 오는 10일 첫 재판
- 춘천·강릉 ‘청약 흥행가도’…원주·속초 ‘미분양 먹구름’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