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런토탈솔루션, 구미 생산기술센터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탑런토탈솔루션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전장 디스플레이 부품 제작 역량을 키우기 위해 구미 본사 내에 생산기술센터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센터는 선행 생산과 양산 생산 기술 분야를 나눠 연구인력이 배치됐다.
선행 생산기술을 담당하는 공정기술팀은 공정 및 라인 설계와 자체 장비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 생산 기술을 담당하는 설비기술팀은 건축 및 레이아웃 설계뿐만 아니라 설비 구축, 배치, 안정화를 맡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탑런토탈솔루션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전장 디스플레이 부품 제작 역량을 키우기 위해 구미 본사 내에 생산기술센터를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기존에 강당으로 이용하던 공간을 리모델링해 모바일 부품 자동 조립기를 비롯한 자동차 어셈블리 자동 설비, 프론트 링 후압입 설비, 합지·타발 설비 등을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추후 소재 시험 라인도 구축할 계획이다.
센터는 선행 생산과 양산 생산 기술 분야를 나눠 연구인력이 배치됐다. 선행 생산기술을 담당하는 공정기술팀은 공정 및 라인 설계와 자체 장비 제작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산 생산 기술을 담당하는 설비기술팀은 건축 및 레이아웃 설계뿐만 아니라 설비 구축, 배치, 안정화를 맡는다.
회사는 국내 시생산 후 해외 법인 지원 및 양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장비 단독 사업화도 검토하고 있다. 올해 시생산 라인 구축 및 체계화를 진행하고 태양광, 에너지저장장치(ESS) 등 에너지 설비도 개선한다. 내년에는 OLED 제조 검사 장비와 모든 제조 공정에 디지털 전환 적용을 위한 기술도 개발한다.
김영호 기자 lloydmind@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경영 쇄신" 외쳤지만…이복현 "무관용 원칙" 고수
- LG유플러스, ITS·자율주행 수주액 1000억 돌파
- 삼성, 비스포크 큐커 통합…스마트 구독가전 브랜드로
- KT, 3분기 매출 6조7000억원 역대 최대…경영안정화로 수익성 강화 속도
- 경계현 사장 “생성형 AI 혁신 수단으로 부상…삼성, AI생태계에서 중추 역할할 것”
- 이동훈 SK바이오팜 사장 “신약개발, 그룹사 차원의 뚝심 장기 투자 중요”
- 이상민 장관 “지자체 4곳 지방채 발행해야…다각적 방법 검토”
- 日 의존 EUV PR 대체 시동…켐트로닉스, 초고순도 PGMEA 양산
- 한전, 누적 회사채 80조 넘어…내년엔 사채 발행도 못할 판
- 토스, 개인형 이동장치(PM) 조회·대여 서비스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