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제이홉, 군 행사 사회 거론됐지만 취소…“연예인에 보직 외 다른 일 NO”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군 행사 출연이 취소된 이유가 공개됐다.
7일 서울 서초구 aT센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는 '2023 국제군인요리대회' 본선 경연이 개최됐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오늘(7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BTS가 다른 용사들처럼 병역 의무를 열심히 하는 것 자체가 국민께 더 좋은 모습이고 당연한 도리"라고 말했다.
한편 제이홉은 지난 4월 18일 입대했으며, 현재 육군 조교로 군 복무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회 후보로 거론됐으나 취소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군 행사 출연이 취소된 이유가 공개됐다.
7일 서울 서초구 aT센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는 ‘2023 국제군인요리대회’ 본선 경연이 개최됐다.
이 대회는 한국·미국·싱가포르군 조리병 간 경쟁을 통해 최고의 조리병을 선발하는 대회로, 2019년부터 국방부-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가 공동으로 개최하여 조리병의 사기를 높이고, 창의적인 급식메뉴 개발과 보급, 급식 관련 다양한 아이디어 공유의 장을 마련해 왔다.
그런 가운데 당초 이 대회의 사회자로 아나운서 1명과 BTS 제이홉이 거론됐고, 하이브와 군 당국은 이에 대해 조율을 진행했다. 그러나 신원식 국방부 장관의 지시로 이는 없던 일이 됐다.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오늘(7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BTS가 다른 용사들처럼 병역 의무를 열심히 하는 것 자체가 국민께 더 좋은 모습이고 당연한 도리”라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 일절 연예인을 하다 입대한 병사에게 보직 이외의 다른 일을 시키지 말라고 지시했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제이홉은 지난 4월 18일 입대했으며, 현재 육군 조교로 군 복무를 이어가고 있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지드래곤, 당당히 경찰 조사 마친 뒤 “사필귀정”[M+★SNS]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8살 연하♥’ 슬리피, 아빠 된다 “아내 임신 5개월 차…태명은 차차”(전문) - 열린세상 열린
- 도경수 법적대응, 루머·악플러에 칼 빼들었다(전문)[공식]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테오 탈퇴, 음주운전 적발로 면허 취소…다크비 측 “8인 체제 전환”(전문)[공식] - 열린세상 열
- (여자)아이들-에스파-아이브 뭉쳤다…특급 콜라보 유닛 탄생 - 열린세상 열린방송 MBN
- '선거법 위반' 이재명 1심 의원직 상실형 선고…″범죄 무거워″
- [단독] 한동훈 ″판사 겁박 무력시위 국민들이 알아…집회 접어라″
- ″변속 착각한 듯″…주차장서 60대, 차 문에 끼여 사망
- ″전기차 보조금 폐지 계획″…트럼프발 충격 '한국도 영향권'
- 의대 합격선 보니…서울대 294점·연세대 292점·고려대 2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