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음저협,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 성료…추가열 “아낌없이 지원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가 주최하고 유튜브가 후원한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가 성료됐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뮤직빌리지(음악역1939)에서 열린 이번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는 수많은 지원자들 중 엄선된 30명의 한음저협 회원들이 참가하였으며, 참가자 전원은 2박 3일 동안 숙박을 함께하고 공동 작업을 하며 신곡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음악저작권협회(회장 추가열, 이하 한음저협)가 주최하고 유튜브가 후원한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가 성료됐다.
11월 1일부터 3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뮤직빌리지(음악역1939)에서 열린 이번 ‘제1회 KOMCA 힐링 송캠프’는 수많은 지원자들 중 엄선된 30명의 한음저협 회원들이 참가하였으며, 참가자 전원은 2박 3일 동안 숙박을 함께하고 공동 작업을 하며 신곡을 완성했다.
이외에도 출판사, 음반사 등 다양한 업계 관계자들이 함께한 ‘네트워킹 파티’, 음악 저작권자로서 평소 유튜브 정책들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설명해주었던 ‘유튜브 송라이터 세션’, 한음저협 추가열 회장, 박학기 부회장, 김기범 이사, 이시하 이사, 최갑원 이사 등 국내 최고의 음악 전문가들이 본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했던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추가열 회장은 “이번 송캠프는 국내 창작자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여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서 마련됐다”라며 “2박 3일 간 보여 준 참가자들의 열정과 그들의 재능을 통해 국내 음악 산업과 창작 업계의 밝은 미래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회원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이번 행사 이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진아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정재, ♥임세령과 패션 후원 행사 참석…9년째 굳건한 애정 ing - MK스포츠
- 라이머·안현모, 결혼 6년 만에 파경…“서로 응원하는 사이로”(공식) - MK스포츠
- 권은비, 패딩으로 가리지 못한 아찔한 섹시 화보 - MK스포츠
- 아이유 블랙 & 화이트 드레스…시선 집중 앞·옆태 - MK스포츠
- 류중일 감독은 이의리에게 사과를 먼저 했을까 손가락을 먼저 봤을까 [MK이슈] - MK스포츠
- 하든, 클리퍼스 데뷔전 17득점...팀은 뉴욕에 패배 - MK스포츠
- “나태해지면 끝이다” APBC 승선→비시즌 지옥훈련 준비…국대 21세 노력파의 책임감, 달라진 4
- “프로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 될 것” KOVO, 신인 선수 오리엔테이션 실시…도핑방지→미디어코
- NC 슈퍼 에이스, 8일 한국 떠난다…창단멤버 이민호는 방출 - MK스포츠
- 프로토 승부식 “한국시리즈 1차전 LG승률 61%”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