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5회 충북창업페스티벌 열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도는 진천에서 창업가와 투자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창업페스티벌을 가졌다고 밝혔다.
7일 도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행사는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재)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충북프로메이커센터 등 총 9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등 7개 창업유관기관이 참여해 창업가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북]충북도는 진천에서 창업가와 투자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창업페스티벌을 가졌다고 밝혔다.
7일 도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행사는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재)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대학교 산학협력단, 충북프로메이커센터 등 총 9개 기관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등 7개 창업유관기관이 참여해 창업가들이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개막행사는 창업우수기업 3개사(주식회사 윙스, ㈜티에치팜, ㈜탄탄) 및 유공자 4명(충북대학교 산학협력중점교수 연선미, 서원대학교 산학협력단 팀장 황종윤,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책임 안영재, ㈜건국대학교글로컬기술지주 본부장 박영욱)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2023년 주니어 창업경진대회 대상팀에게 도지사상이 수여됐다.
또한 5개 기업 ㈜씨티에스, ㈜메디쎄이, ㈜코이즈, ㈜웃샘, ㈜엔피에스, 일류벤처기업 지정서가 수여됐다.
민선 8기 핵심공약인 '충북창업펀드 1000억 조성' 실현 위한 충북창업펀드조성협약이 충청북도, (재)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BSK인베스트먼트, ㈜푸른인베스트먼트, 엑스퀘어드㈜, ㈜알파브라더스 6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체결됐다.
이 협약식을 통해 충북창업펀드의 원활한 운용과 앞으로의 기관간 상호협력을 다졌다. 새롭게 개발한 BI와 CI를 반영하여 제작한 연을 띄우는 퍼포먼스로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며 충북과 충북 창업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전했다.
이외에도 제9회 충북 창업 노마드포럼이 개최되어 친 환경에너지, 스마트 팜, 로컬크리에이터, 바이오 4개 분야의 패널토론을 진행했다. 4개 창업기업의 성공스토리발표가 전개됐다.
올해 코스닥상장에 성공한 ㈜파로스아이바이오와 유진테크놀로지의 성공스토리가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미국의 로컬 선진지견학을 다녀온 로컬크리에이터들의 탐방결과물 상영회와 토크콘서트, 2023년 충북도내 창업경진대회 수상자들의 리그전인 IR콘테스트가 주요행사로 진행됐다.
창업유관기관 사업설명회, 창업가와 투자자 및 전문가와의 미팅, 그린바이오 및 로컬 제품전시, 다양한 아이템 제작을 체험하는 메이커 체험존 등의 부대행사가 행사에 흥미를 더했다.
김영환 도지사는 "최근 충북은 대한민국 '중심에 서다'라는 새 이름을 가지며 정체성을 확립해 가고있다. 충북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이끌 지역경제의 핵심은 바로 창업"이라고 강조하며"스타트 업 발굴에서 성장지원까지 충북도가 전국에서 가장 창업하기 좋은 충북도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종 싱싱장터 '4호 소담점' 내년 초 개장…집현동에 '수산물유통센터' 건립 검토 - 대전일보
- "전기차 화재 또"… 아산 모종동 아파트 지하주차장서 화재 - 대전일보
- 대전 아파트 공사장 근로자 1명 토사 매몰…사망한 채 발견 - 대전일보
- 이재명, 김혜경 1심 유죄에 항소 예고…與 "심판 못 피해" - 대전일보
- 국·영·수 모두 쉬웠다… 과목별 한두 문항서 판가름날 듯 - 대전일보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 죽을만큼 미안… 희생제물 됐다" - 대전일보
- 오늘 '금융시장·은행' 1시간 늦게 개장…지연 이유는 - 대전일보
- 충북 영동 농로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 여성 복부 자상 발견 - 대전일보
- 아산 음식점 화재 벌써 지난해 2배…"대형화재 우려 후드·덕트 각별 주의" - 대전일보
- KT충남충북광역본부, 청남대에 AI 로봇 도입 확대 - 대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