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CL, 포르쉐 강남 권역 터줏대감으로 고품격 경험 제공
2023. 11. 7. 14:30
-포르쉐 센터 대치, 서초,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 등
-다채로운 혜택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
포르쉐 공식 판매사인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국내 최대 규모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특별한 소비자 경험 제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SSCL은 현재 5개의 전시장(포르쉐 센터 대치, 서초, 분당 및 판교, 인천, 부산)을 포함해 3곳의 포르쉐 스튜디오(청담, 분당, 송도), 5개의 서비스 센터(포르쉐 서비스 센터 대치, 서초, 분당, 인천, 부산), 포르쉐 인증 중고차 센터 분당 판교를 운영하며 최대 규모 네트워크를 자랑하고 있다.
이 중에서 눈 여겨 볼 만한 것은 바로 서울 강남권에 갖춘 탄탄한 판매 네트워크와 인프라다. 현재 SSCL은 서울 강남 권역에 위치하거나 인접한 포르쉐 센터 대치와 서초,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을 운영하고 있다. 이른바 서울 강남권의 '포르쉐 터줏대감'이라 불리는 세 전시장은 최근 각 전시장에 걸맞는 '국내 최초'의 타이틀도 가지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회사는 국내 최초라는 말은 그만큼 '역사가 깊다'는 의미로도 해석할 수 있다며 다년 간의 경험에서 나오는 내공을 갖추었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먼저 지난 2005년에 문을 연 국내 최초의 포르쉐 공식 전시장 '포르쉐 센터 대치'는 작년 6월에 리뉴얼 작업을 거쳤다.
기존 전시장의 역할을 넘어 포르쉐 브랜드 헤리티지와 라이프스타일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포르쉐 센터 대치는 국내 최초의 '데스티네이션 포르쉐'로 새로운 건축 디자인을 적용한 외벽 전체의 파사드와 야간 조명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포르쉐 센터 대치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근처를 지나다니는 사람들에게도 시각적인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디자인을 넘어 다양한 영역에서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연면적 1,464.22㎡, 지상 4층 규모로 다양한 편의 공간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동화 제품을 선보이는 E-퍼포먼스 존이 별도로 마련돼 있어 지속가능한 모빌리티를 경험할 수 있다.
라운지에서는 포르쉐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직접 둘러보고 다양한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친환경적인 우드 톤 인테리어를 적용한 상담실을 보유하고 있어 편안하고 친근감 있는 분위기 속에서 대화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2012년 서초구 방배동에 오픈한 포르쉐 센터 서초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플래그십 딜러로서 차별화된 포르쉐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장이다. 익스클루시브 전용 피팅 라운지가 마련돼 있어 외장 컬러칩은 물론 내장 마감재, 가죽 등 포르쉐 만의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인 익스클루시브 선택을 직접할 수 있다.
총 면적 4271㎡ 규모의 넓은 전시장 면적을 활용해 신차 위주의 총 16대를 선보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해 보다 다양한 차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2021년에는 e-스포츠 대회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포르쉐 슈퍼매치 스타컵 결승전'을 진행하는 등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바 있다.
마지막으로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은 기존의 전시장 형태를 넘어 사람들의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8번째, 아시아에서 4번째, 국내에서는 최초인 스튜디오 포맷의 전시장이다. 자유롭게 움직이는 회전식 LED 월을 통해 공간을 다채롭게 구성했고 눈으로 보이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디지털 앰비언트 스크린으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차를 관람할 수 있다.
1층은 브랜드의 기원을 테마로 포르쉐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로 떠나는 여정을 컨셉으로 공간이 구성돼 있다. 인터랙티브 헤리티지 월과 전시된 레이싱 차를 통해 브랜드 헤리티지 경험은 물론 모터스포츠 역사와 함께 걸어온 포르쉐의 발자취를 확인할 수 있다.
2층에서는 판매 중이거나 출시 예정인 포르쉐 주요 제품이 전시돼 있으며 증강현실(AR), 디지털 요소 등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으로 포르쉐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색다른 경험이 가능하다.
맞춤화된 특별 서비스도 돋보인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코너에서 증강현실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개인화된 포르쉐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제품 설명 및 시승 체험을 담당하는 '포르쉐 프로', 맞춤형 차를 설계하는 '포르쉐 스튜디오 컨설턴트', 스튜디오 소개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르쉐 스튜디오 호스트, 디지털 전문가'가 상주해 있어 높은 수준의 전문화된 맞춤형 서비스 지원이 가능하다.
유종한 SSCL 대표이사는 "SSCL은 강남권에 구축된 네트워크인 포르쉐 센터 대치, 서초, 포르쉐 스튜디오 청담이 '국내 최초'의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그에 걸맞는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소비자들의 관심과 서비스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고해 일상에 특별함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볼보트럭, 벨기에 겐트 공장서 대형 전기트럭 생산
▶ 현대차 아이오닉 6 워즈오토 '최고 10대 엔진' 수상
▶ 더클래스효성, 'EQ 투어 2023' 종료
▶ 현대차 아이오닉 6 워즈오토 '최고 10대 엔진' 수상
▶ 더클래스효성, 'EQ 투어 2023' 종료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토타임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