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시장·군수 협의회 정기회의 개최…현안 논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시장 군수협의회는 7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민선8기 2차년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장군수협의회에 따르면 이날 15개 시·군 단체장들은 중앙정부와 도에 건의할 시·군별 건의 및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홍보사항 등을 공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충남 시장 군수협의회는 7일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민선8기 2차년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장군수협의회에 따르면 이날 15개 시·군 단체장들은 중앙정부와 도에 건의할 시·군별 건의 및 현안사항을 논의하고 홍보사항 등을 공유했다.
협의회는 △충남 해상풍력 신항개발관련 공동협력(보령) △곤충산업시설의 악취배출시설 지정(아산) △지적재조사사업 조정금 국비 지원(당진) △보복성·반복민원 대응 관련법 개정(부여) 등 15건의 주요 안건을 중앙정부와 충남도에 건의했다.
특히 천안시는 지방세입 감소에 따른 세수 보전 대책을 건의했다. 정부의 세입결손에 따른 교부세 감액 방침과 부동산 경기침체로 인한 지방세입 감소로 지자체의 재정난이 예상됨에 따라 정부의 세수 보전 대책을 건의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공동건의문으로 화력발전소 폐쇄에 따른 대체산업 조성 지원 및 특별법 제정을 채택했으며 금산군의 친환경 양수발전 공모사업 유치도 함께 지원하기로 결의했다. 이외에 협의회 CI를 채택했으며 앞으로 각종 자료에 활용할 계획이다.
박상돈 협의회장(천안시장)은 "올해 남은 기간은 물가 안정과 확산 추세에 있는 럼피스킨병 방역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천안=대전CBS 인상준 기자 sky0705i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주 수백 상자 '와르르'…마비된 도로 시민들이 나섰다
- "남편 조폭이라며 겁박"…수업 중 폭행당한 교사의 호소
- 재혼 계획 밝힌 서장훈 "3년 안에 승부 보겠다"
- 이상민 "이준석 신당 합류? 한 달 안에 결정"
- 박민 KBS사장 후보, 속도위반·불법주차 상습 체납…차량 압류만 '52건'
- [뒤끝작렬]국힘 유정복, '김포의 서울 편입'에 찬물 끼얹은 이유
- 대통령실 앞 흉기난동 70대 남성 구속 송치…살인 미수 혐의
- 美국무부서도 "이스라엘 공개 비판해야" 자성 목소리
- 탈주범 김길수, 다시 구치소로…"범행 계획 안해, 조력자 없어"
- 올 가을 첫 한파특보 '초겨울 날씨'…강풍 동반 체감기온 더 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