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코스닥 매도 사이드카 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공매도 전면 금지 이튿날 코스닥 지수가 급락하면서 사이드카(프로그램매매 호가 효력정지)가 발동했다.
사이드카 발동 시점부터 5분간 모든 프로그램 매도 호가의 효력이 정지됐다.
사이드카는 코스닥150 선물이 6% 이상 상승 또는 하락하고, 코스닥150 지수가 3% 이상 하락한 후 1분간 지속되는 경우 발동된다.
코스닥 사이드카는 지난 6일 오전 9시 57분에도 5분간 코스닥 시장의 프로그램 매수 호가 효력을 정지하는 매수 사이드카를 발동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공매도 전면 금지 이튿날 코스닥 지수가 급락하면서 사이드카(프로그램매매 호가 효력정지)가 발동했다.
7일 한국거래소는 오전 11시 48분 코스닥 시장에 사이드카 조치를 내렸다. 사이드카 발동 시점부터 5분간 모든 프로그램 매도 호가의 효력이 정지됐다.
사이드카는 코스닥150 선물이 6% 이상 상승 또는 하락하고, 코스닥150 지수가 3% 이상 하락한 후 1분간 지속되는 경우 발동된다.
코스닥 사이드카는 지난 6일 오전 9시 57분에도 5분간 코스닥 시장의 프로그램 매수 호가 효력을 정지하는 매수 사이드카를 발동했다. 당시 코스닥150 선물 가격은 6% 넘게 급등했고 코스닥150 지수가 전 거래일 대비 7% 이상 치솟았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민주, 대입논술 시험 날도 '판사 겁박 시위'"
- [속보] 국내 첫 백일해 사망자 발생…생후 2개월 미만 영아
- '김정은 APT.' 만든 그 유튜버…'지드래곤' 패러디 또 일냈다 [영상]
- 민주 "尹, 불법선거사무소 의혹 '사전수뢰죄'"
- "여자가 만만해?"…동덕여대 학생들 뿔났다
- 신세계白, '배스 앤 바디 웍스' 연말 한정판 상품 출시
- 코오롱, 사장단·임원 인사…허성 코오롱인더 사장 승진
- 위메이드맥스, 손면석 대표 선임…각자대표 체제 출범
- 셀트리온 "트럼프 2기, 바이오시밀러·CDMO 사업 기회"
- "반지하를 창고로 활용"…LH 스토리지 사업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