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고양 국제 아트 페어’ 10일 개막
경기 고양시는 ‘제 22회 고양 국제 아트 페어를 오는 10일 오후 4시에 고양국제꽃박람회장 제2전시장에서 개막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이어지는 미술제에서는 서양화·한국화·민화·서예·공예·디자인·조각 등 다양한 장르의 미술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다 .
한국미술협회 고양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고양 국제 아트 페어는 고양예총이 주최하고, 고양시가 후원하는 행사다.
고양 국제 아트 페어는 시민에게는 전문 예술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미술인에게는 미술 시장 활성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시는 밝혔다. 이번 국제 아트 페어에는 원로·중견·청년 작가와 해외 작가의 작품들도 출품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순수 미술을 생활 속에서 감상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시에서는 오는 15~18일까지는 ‘제29회 행주 미술·공예·디자인 대전’도 진행된다. 이 대전은 신진 작가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한국미술협회 고양지부에서 실시한다.
또 행주커뮤니티센터에서는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다. 오는 12월까지 행주산성 도장 찍기 여행, 전통 야광 팔찌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 행주산성 교육 프로그램 등이 준비돼 있다.
행주산성 도장 찍기 여행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프로그램은 예약 사이트 (m.site.naver.com/1dKBQ) 또는 홍보 포스터 큐알 (QR) 코드를 통해 사전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 .
이상호 선임기자 shle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