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준비 기간 중 취준생을 가장 힘들게 하는 1위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윌은 20~40대 성인남녀 1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으로 '생활비(돈) 마련'이 35.3%를 차지,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무조건 대기업' 그리고 '급여와 복지가 좋은 중소기업'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24.7%를 각각 차지해 공동 2위에 올랐다.
3개월 이하(24.7%), 4~6개월(24%) 그리고 1~2년(20%)이 2위부터 4위를 차지했으며, 응답률 차이는 크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명 중 3명 취업 준비 소요 기간 ‘7개월~1년 미만’ 응답
‘워라밸 보장 중견기업’ 가장 선호…대기업보다 높아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에듀윌은 20~40대 성인남녀 1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취업 준비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것으로 ‘생활비(돈) 마련’이 35.3%를 차지,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가장 선호하는 회사 규모와 우대 조건에 대해서는 ‘워라밸(일과 생활의 균형)을 보장해주는 중견기업’(26%)이 1위를 차지했다. ‘무조건 대기업’ 그리고 ‘급여와 복지가 좋은 중소기업’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24.7%를 각각 차지해 공동 2위에 올랐다. ‘안정적인 공기업 또는 공공기관’은 17.3%로 3위를, ‘주도적 업무 수행 및 스톡옵션을 주는 스타트업’은 7.3%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에듀윌은 취업 준비에 소요되는 기간에 대해서도 조사했다. ‘7개월에서 1년미만’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31.3%로 가장 많았다. 3개월 이하(24.7%), 4~6개월(24%) 그리고 1~2년(20%)이 2위부터 4위를 차지했으며, 응답률 차이는 크지 않았다.
에듀윌 관계자는 “5대 그룹 중 삼성만 공채제도를 유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시채용 위주의 채용 트랜드 변화에 따라 취준생들의 어려움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돼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취준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필요한 비용이나 생활비가 늘어 안그래도 힘든 취준생들을 더 힘들게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프로, 3Q 영업익 69.3%↓..광물가격 하락(상보)
- “지하철 탔는데 코트에 빈대가”...곳곳서 빈대 목격담 확산
- 부부싸움 홧김에...그네 타는 딸 내동댕이, 3m 날아가
- 무인 카페 CCTV에 배꼽인사…“뉘 집 자식인지 잘 컸네”
- 사흘 만에 검거된 `김길수`…전문가 “골든타임 놓친 원인 분석해야”
- 드라마 ‘모범택시’ 속 그분, ‘범죄 종합세트’ 양진호 [그해 오늘]
- 박서준의 임팩트·뮤지컬 요소…감독이 밝힌 '더 마블스'의 매력[종합]
- "서울지하철 멈추나"…서울교통공사 노사, 내일 최종협상
- 데이트 장소 바꾸고, 출장도 걱정…삶까지 침투한 `빈대 포비아`
- 서장훈, 재산 2조원설→재혼·냉동정자 언급…"전국서 연락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