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 볼, 진정한 시험대 올랐다!" 영국 BBC "토트넘 뼈아픈 패배, 산더미같이 문제 갑자기 쌓였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국 BBC의 평가.
영국 BBC는 이 경기를 리뷰하면서 '혼란스러운 경기로 인해 토트넘은 예상치 못한 산더미 문제가 갑자기 쌓였다'고 했다.
영국 BBC는 '토트넘 선수들은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뒤 열렬한 박수를 받았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처음으로 진정한 시험대에 올랐다. 스퍼스 감독은 쉽지 않다. 이 믿기지 않는 밤은 설득력있는 증거를 보여줬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엔지 볼이 진정한 시험대에 올랐다!"
영국 BBC의 평가. 냉소적이지고 긍정적이지도 않다. 무게가 있다.
손흥민(31·토트넘)이 이끄는 토트넘 홋스퍼는 시즌 첫 패배를 당했다. 매우 뼈아픈 패배였다.
토트넘은 7일(한국시각)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2024시즌 EPL 11라운드 홈경기에서 첼시에게 1대4로 완패했다.
전반 6분 데얀 클루셉스키가 선제골을 터트렸지만, 이후 악재가 겹쳤다.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퇴장을 당했고, 데스티니 우도지마저 경고 누적으로 퇴장.
2명이나 퇴장을 당한 상황에서 역전패를 당했다. 게다가 미키 판 데 판은 햄스트링 부상으로 교체됐고, 제임스 매디슨도 발목부상을 입었다.
일단 울버햄튼전에서는 로메로와 판 데 판이 모두 나오지 못할 확률이 높다.
토트넘 무패행진의 핵심 요소였던 강력한 센터백 듀오가 모두 나오지 못할 확률이 높아졌다. 여기에 중원의 핵심 우도지는 결장이 확정됐고 매디슨 역시 못 나올 확률이 있다.
영국 BBC는 이 경기를 리뷰하면서 '혼란스러운 경기로 인해 토트넘은 예상치 못한 산더미 문제가 갑자기 쌓였다'고 했다.
이 매체는 '레드 카드와 핵심 선수의 부상, 그리고 9명의 선수로 버틴 뼈아픈 패배가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발에 잔해처럼 쌓였다'고 했다.
토트넘의 가장 큰 약점은 선수층이다. 올 시즌 손흥민과 매디슨, 중원의 우도지와 파페 사르, 그리고 이브 비수마가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게다가 골키퍼 비카리오, 센터백 듀오 로메로와 판 데 펜이 모두 맹활약을 펼쳤다. 해리 케인이 떠난 자리에 시스템을 완전히 바꿨고, 영입한 선수들에 대부분 '대박'을 쳤다.
단, 대체 카드는 부족할 수밖에 없었다. 사실, 토트넘의 비 시즌은 매우 불안해 보였다. 절대 에이스 케인이 떠났고, 지난 시즌 부진했던 손흥민은 탈장 수술까지 받고 부활 여부를 알 수 없었다.
게다가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EPL에서 통할 수 있을 지도 미지수다. EPL 전문가들이 토트넘의 시즌 초반 돌풍에 여전히 비판적 의견을 유지했던 배경이었다.
하지만, 토트넘은 시즌 초반 10경기에서 입증했다. 단, 문제는 여전히 있다.
스쿼드와 양과 질에서 EPL 정상권을 달리는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 리버풀 등에 비해 떨어지낟. 첼시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보다도 사실 약점이 많다.
결국 토트넘의 숙제는 부상 변수에 취약하다는 점이었고, 내년 1월 아시안컵과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대표팀 차출 공백이 어떤 팀보다 취약하다는 점이었다.
첼시전에서 토트넘은 여전히 강력한 기세를 취했다. 2명이 퇴장을 당했지만, 토트넘은 수비 라인을 내리지 않았다. 1대4로 패했지만,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다.
단, 핵심 선수의 줄부상과 퇴장으로 인한 후폭풍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기 쉽지 않다는 점이 문제다.
영국 BBC는 '토트넘 선수들은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린 뒤 열렬한 박수를 받았지만,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처음으로 진정한 시험대에 올랐다. 스퍼스 감독은 쉽지 않다. 이 믿기지 않는 밤은 설득력있는 증거를 보여줬다'고 했다.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 “재혼? 3년 안에 승부..아이 있었으면”
- ‘마약 혐의’ 이선균, 흰머리+초췌한 안색..새치 염색 못한 이유 왜?
- 김현영, 20억 빚+사기결혼에 유산까지..이수근 “유서는 찢어라”
- 박유천이 또..? '재산 3조' 태국 재력가와 결혼 전제 열애
- 이영애, 더 한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지휘자 된다..클래식계 발칵 뒤집을 쇼킹한 사건 (마에스트라)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