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파주시 가족축제 '콩달콩 한마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5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350여 명의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많은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파주시 가족축제 '알콩달콩 한마당'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올해로 2회째로 열리며 파주시 가족센터가 주최한 행사로서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며 살아가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5일, 파주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350여 명의 다문화가족을 비롯한 많은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2023년 파주시 가족축제 '알콩달콩 한마당'이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올해로 2회째로 열리며 파주시 가족센터가 주최한 행사로서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들이 함께 소통하며 살아가는 사회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파주시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족들이 한데 모여 소통하고 체험하며 즐기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보여줬다.
닐하우스밴드의 공연을 시작으로 △도전 짝꿍 골든벨, △하이줌바 댄스팀의 축하공연, △가족 단합 운동회, 마술쇼, △1인 가구 기타동아리 공연, △가족 줌바 댄스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날 가족들과 함께 참여한 한 시민은 "다양한 문화의 가정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즐거운 추억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축제가 언어, 문화의 장벽 없이 시민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파주시는 내외국인 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며 어우러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
-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경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