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지누스, 월마트 협력사 중 ‘지속가능성’ 최상위그룹 평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백화점 계열사 지누스는 7일 '월마트(Walmart)'가 주관한 '2023 자원 재생 회담'에서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대표 협력사 TOP4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50여 개국 3000여 명의 월마트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수 친환경 경영 사례를 발표하는 행사로 국내 기업 중 대표 업체로 선정돼 발표한 것은 지누스가 유일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0여 개국 3000여 명의 월마트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수 친환경 경영 사례를 발표하는 행사로 국내 기업 중 대표 업체로 선정돼 발표한 것은 지누스가 유일하다. '포장 박스 사이즈 축소를 통한 탄소 배출량 감소'와 '생산 공정에서 발생한 부산물을 재활용한 제품 개발' 등 '지속 가능한 소비를 위한 제품 개선 사례'를 발표했다고 한다.
지누스 관계자는 "글로벌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누스의 ESG 경영 성과를 발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친환경 경영 실천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누스는 미국 1위 온라인몰 ‘아마존(Amazon)' 대표 할인 행사 ‘프라임 데이(Prime Day)’에 참가해 역대 최대 매출인 총 560억 원(4400만 달러)을 달성하기도 했다. 올해 아마존 프라임 데이 행사에 참여한 전체 매트리스 업체 중 최고 순위다.
동아닷컴 김상준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중전화로 연인에 연락 김길수, 순찰차 보이자 40m 도주하다 잡혀
- 그네 타던 아이 솟구치게 밀어 3m 내동댕이…부부싸움 홧김에(영상)
- ‘전청조 공범 의혹’ 조사받은 남현희…“11억 사기당한 부부가 고소”
- 이원욱 “이준석 ‘미스터 린턴’ 혐오 표현…큰 정치인 못 된다”
- 생일 선물이 ‘쾅’… 우크라군 총사령관 참모 사망
- 대구 재래시장서 5만원권 위조지폐 내민 女… “나물 사고 거슬러가”
- 이혜정 “남편·시모 욕해서 떴다고 꾸중…오은영 상담 후 푹 잤다”
- “딸 같아서 나섰다”…폭행당하는 편의점 알바생 돕다 물어뜯긴 50대
- 검찰, ‘절교 선언’ 친구 살해한 여고생에 “전자발찌 부착 검토”
- 손연재, 임신 후 통통해진 얼굴…“신랑과 같이 간 첫번째 결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