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해운, 'Synology 솔루션' 채택해 효율적인 데이터 백업 및 복원 아키텍처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유명 천연자원 수송 전문 해운사 SK해운이 Synology의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을 채택해 고가용성과 확장성을 겸비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구축하여 백업 데이터 스토리지를 90% 절감했다고 7일 밝혔다.
곽호동 SK해운 IT 기획팀 팀장은 "Synology는 SK해운의 두 가지 핵심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면서 완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했다"며 "Synology의 스냅샷 솔루션은 사용이 편리하고 설정이 간단해서 과거에는 IT 관리자의 도움이 필요했던 데이터 복원 작업을 현재는 구성원이 직접 셀프로 필요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게 되어 IT 관리자의 부담이 현격히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명 천연자원 수송 전문 해운사 SK해운이 Synology의 스토리지 및 백업 솔루션을 채택해 고가용성과 확장성을 겸비한 스토리지 아키텍처를 구축하여 백업 데이터 스토리지를 90% 절감했다고 7일 밝혔다.
SK해운은 기존에 x86기반의 파일서버를 운영했으며 파일저장소 관리, 백업 및 복원 작업이 복잡해 전담인력 1명이 필요했다. 중요한 데이터는 상용 백업솔루션을 통해 테잎 백업 장치로 백업하였으나 데이터 유실 또는 예기치 않은 장애가 발생했을 때 데이터 복원작업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다.
특히 영업 클레임 등에 대응해야 할 경우 방대한 과거 자료의 복원 작업에 많은 시간과 인적 자원 및 비용이 소요됐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안정적인 데이터 백업과 복원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모색했으며 데이터 백업 및 복원 업무를 단순화·최적화 할 수 있고 고가용성과 확장성을 모두 제공하는 Synology 스토리지와 백업 솔루션을 채택했다.
곽호동 SK해운 IT 기획팀 팀장은 “Synology는 SK해운의 두 가지 핵심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면서 완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했다”며 “Synology의 스냅샷 솔루션은 사용이 편리하고 설정이 간단해서 과거에는 IT 관리자의 도움이 필요했던 데이터 복원 작업을 현재는 구성원이 직접 셀프로 필요한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게 되어 IT 관리자의 부담이 현격히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셸리 추 Synology 세일즈 매니저는 “Synology는 고확장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으로 고객의 다양한 데이터 관리 도전을 해결할 수 있어 매우 기쁘며 SK해운 팀이 해운 업무 발전에 더 많이 주력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K해운은 Synology의 중앙 집중식 데이터 보호 솔루션을 이용해 모든 데이터를 원격에 있는 Synology 서버에 백업해 3-2-1 백업 아키텍처를 완성하고 다년간의 선박운항 데이터를 가장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 "경영 쇄신" 외쳤지만…이복현 "무관용 원칙" 고수
- LG유플러스, ITS·자율주행 수주액 1000억 돌파
- 삼성, 비스포크 큐커 통합…스마트 구독가전 브랜드로
- 며칠 새 영하 12도로 '뚝'…中, 깜짝 한파에 폭설까지
- '내돈내듣' 인별정산…음원료 '부익부 빈익빈' 줄었다
- '디지털문서 플랫폼 콘퍼런스' 오늘 21일 개최…“페이퍼 시대 넘어 디지털플랫폼 사회로”
- 퀸텟시스템즈, CRM 20년 노하우 담긴 SaaS형 BI 솔루션 'CALS 애널리틱스' 첫 출시
- '동맹 5년' 삼성SDI-볼보트럭 “건설장비·ESS까지 협력 확대”
- [ET단상] 제품경쟁력, 품질 최우선 제조현장에서 나온다
- 3분기 카드사 민원 60% 급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