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내년 투자 유치 5조원 달성 목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청주시는 내년 투자유치 목표 5조원 달성을 위해 지난 6일 신병대 부시장 주재로 지역 내 7개 산업단지 관계자들과 투자유치 설명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대해 신병대 부시장은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첨단 전략산업분야 대기업, 유망기업의 민선 8기 22조 9천억원 투자유치 달성에 따른 산업단지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투자기업과 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청주시의 행정지원을 통해 더욱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청주=이주현 기자] 충북 청주시는 내년 투자유치 목표 5조원 달성을 위해 지난 6일 신병대 부시장 주재로 지역 내 7개 산업단지 관계자들과 투자유치 설명회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설명회는 민선8기 투자유치 정책방향 안내, 투자유치 시책 및 기업지원 사업 소개, 투자기업 행․재정 지원 및 ONE STOP 지원 서비스 안내, 대규모 투자기업 유치에 따른 산업단지 애로사항 청취 등으로 이어졌다.
청주시는 설명회를 통해 민선 8기 2024년 투자유치 목표 5조원 달성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 사전 투자수요 확보와 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 등 첨단 전략산업 분야의 대규모 투자기업 유치를 위한 협조를 요청했다.
현재 청주시에 투자기업 유치 중인 산업단지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오창테크노폴리스, 청주센트럴밸리, 청주하이테크밸리, 서오창테크노밸리, 북이산업단지, 남청주현도 산업단지다. 평균 58%의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이광수 청주 센트럴밸리 산업단지 부회장은 "청주시의 투자정책에 발맞춰 첨단 전략산업 분야의 유망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이 원하는 위치와 시기에 투자할 수 있도록 업종 변경, 건축허가, 환경규제 등과 같은 인허가 사항에 대한 청주시의 행정 지원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윤해달 청주 하이테크밸리 산업단지 대표는 "청주 지역은 대규모 투자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으나 빠르게 착공할 수 있는 넓은 면적의 부지가 부족한 실정"이라며 "대규모 투자기업 유치를 위해 기업 수요가 높은 오송, 오창 지역에 신규 산업단지가 신속하게 조성될 수 있도록 청주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신병대 부시장은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첨단 전략산업분야 대기업, 유망기업의 민선 8기 22조 9천억원 투자유치 달성에 따른 산업단지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투자기업과 산업단지 조성에 대한 청주시의 행정지원을 통해 더욱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곽상도 유죄' 검찰 지렛대는 조우형 휴대폰 검색어
- '특별귀화 1호' 인요한에 굳이 영어 쓴 이준석..."인종차별" 비판
- 오늘(7일)부터 한국시리즈…'야구 사랑' 남다른 LG家, '잠실 직관' 갈까
- '메가 서울' 與 이슈 선점에 고심 깊어진 野, 출구 전략은
- 원가 부담에 '추가 공사비' 달라는 건설사들…현장 곳곳서 잡음
- 비트코인 현물 ETF, 美 증시 데뷔 '초읽기'…국내 증시엔 언제?
- '팀 등진' 연기돌 로운과 엔…차은우는 다를까[TF초점]
- 지자체장 책임지면 참사 사라질까…개정 재난안전법 '허점'
- [K-아레나 시대②] 마침내 생긴 1호…영종도 인스파이어 직접 가보니
- [오늘의 날씨] 비 그친 뒤 추위 '성큼'…일부 지역 눈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