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차량 치여 길거리 방치된 60대 父…유가족 "용서 안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가 한 사람의 목숨을 앗아간 음주운전 사고를 조명한다.
이날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 속에는 이른 새벽 시간, 대전의 한 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오던 음주 운전 차량이 도로에 서 있던 60대 남성을 그대로 들이받는 충격적인 사고 장면이 담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예빈 인턴 기자 =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가 한 사람의 목숨을 앗아간 음주운전 사고를 조명한다.
7일 오후 8시50분 방송되는 JTBC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이하 '한블리')에는 그룹 '라잇썸' 나영과 유튜버 오킹이 게스트로 함께한다. 나영은 6명의 멤버 중 '한블리'에 나오기 위해 운전면허를 취득했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날 한문철 변호사가 공개한 폐쇄회로(CC)TV 영상 속에는 이른 새벽 시간, 대전의 한 초등학교 인근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에서 속도를 줄이지 않고 달려오던 음주 운전 차량이 도로에 서 있던 60대 남성을 그대로 들이받는 충격적인 사고 장면이 담겼다. 이에 동네 산책을 나왔던 피해자가 사고 3일 만에 끝내 목숨을 잃고 말았다.
심지어 차에서 내린 20대 만취 운전자는 피해자를 가만히 쳐다보기만 하는 등 별다른 구호 조치를 하지 않았다고 해 피해자의 아들과 딸은 인터뷰 도중 분개하며 결국 눈물을 보인다.
사고 목격자를 통해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된다. 빨리 신고부터 하라는 목격자의 말에 가해자는 자신의 차 상태부터 확인했다는 것. 경악스러운 태도에 오킹은 "사이코패스 아니야?"라며 비판한다. 신원이 확실하다는 이유로 하루 만에 불구속 수사가 결정된 상황 속에서 어렵게 인터뷰에 응한 유가족은 이해할 수 없는 가해자의 태도에 "용서라는 말 자체가 나오지 않는다"라며 엄중한 처벌을 호소한다.
대형 사고를 유발하는 아찔한 역주행 사고를 소개한다. 지하차도 진입 전 차량 4대와 오토바이 2대가 연달아 역주행으로 나오는 미스터리한 사건부터 한밤중 전방에서 역주행으로 달려온 스텔스 차량의 사례가 이어진다.
이에 더해 심지어 신변 비관으로 제한속도 100㎞/h의 고속도로를 역주행으로 달려오는 차량의 사연이 공개된다. 해당 차량을 모두가 피해 가는 상황 속, 현장을 지나던 버스 승무 사원이 버스로 앞을 막아서며 아찔한 주행을 막았는데, 침착한 대처로 큰 사고를 예방한 도로 위 숨은 영웅의 모습에 MC 박미선은 "도로 위 히어로"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다.
몸싸움을 겸비한 연인들의 '사랑과 전쟁' 속에 파손된 차량을 고의가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보상받지 못한 억울한 사연부터 이별 통보에 차량 보닛으로 뛰어든 사고까지, 블랙박스에 포착된 연인들의 살벌한 싸움이 공개된다. 연애 콘텐츠 전문 유튜버 오킹 또한 영상을 보며 할 말을 잃고 말았다. 황당한 사연에 박미선은 "저런 사람은 절대 만나면 안 돼"라며 혀를 내둘렀다는 후문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myb@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