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IoT 기술로 맞춤 레시피 제공 ‘디 아르떼 인덕션 레인지’ 출시

2023. 11. 7. 10: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초고화력 전기레인지에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맞춤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디 아르떼(The Arte) 인덕션 레인지'를 선보인다.

빌트인 전용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플렉스존과 듀얼링 대화구를 결합해 대용량 요리도 한 번에 조리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쿠첸온(ON) 앱과 연동한 쿠첸만의 전기레인지 맞춤 요리 신기술 '더 레시핏' 서비스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각지대 없앤 초고화력으로 조리 시간 단축
쿠첸 신제품 ‘디 아르떼 인덕션 레인지’[쿠첸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초고화력 전기레인지에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맞춤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디 아르떼(The Arte) 인덕션 레인지’를 선보인다.

빌트인 전용으로 출시된 이번 신제품은 플렉스존과 듀얼링 대화구를 결합해 대용량 요리도 한 번에 조리 가능하다. 화구에 경계가 없어 다양한 조리 용기를 활용할 수 있는 플렉스존은 촘촘한 4분할 인덕션 코일로 재료 양에 따라 용기 사이즈가 달라도 균일하게 화력을 전달한다.

최대 29㎝ 지름으로 더 넓어진 듀얼 대화구는 용기 바닥 면 테두리 끝까지 열을 골고루 전달해 식재료를 완벽하게 조리한다. 좌측 4분할 플렉스존과 우측 듀얼링 대화구까지 모두 3400W 최고화력으로 요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쿠첸온(ON) 앱과 연동한 쿠첸만의 전기레인지 맞춤 요리 신기술 ‘더 레시핏’ 서비스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더 레시핏 서비스의 자동 요리 기능을 활용하면 솥밥, 무수분 찜요리 등 불 조절이 까다로운 메뉴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모바일 쿠첸온 앱으로 솥밥을 비롯한 75개 이상의 레시피를 인덕션에 다운받으면 메뉴에 맞는 요리 단계가 나타난다. 이에 따라 몇 인분을 만들지, 어떤 용기를 사용할지 등을 선택하면 인덕션이 자동으로 가열 시간을 설정하고 화력을 조절해 조리한다. 조리 시 인덕션의 LCD 알림창을 통해 온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앱을 통해 인덕션 동작 및 상태도 관리할 수 있다.

이번 인덕션 신제품은 공간의 깊이를 더하는 디자인과 컬러도 특징이다. 독일 쇼트사의 투명한 글라스 소재와 은은하고 부드러운 시에라 그레이 색상의 조합이 감성적인 주방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 밖에도 어린이 보호와 반려동물 오작동 방지를 위한 기능인 '차일드 락 시스템'을 비롯해 상판열 차단, 화구 자동 꺼짐 등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