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청소년들이 군수에게 직접 정책 제안 공론의 장 만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활발한 지역활동을 위해 홍천군과 의회가 나섰다.
홍천군이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들을 위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장을 마련, 주목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청소년 정책 발표회를 통해 당사자 중심성을 살린 창의적 정책 제안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활발한 지역활동을 위해 홍천군과 의회가 나섰다.
홍천군이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들을 위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장을 마련, 주목된다.
군은 ‘신영재 군수와 함께하는 청소년 정책 발표회’ 참가자를 모집 중에 있다.
이번 발표회는 청소년들이 민주적인 절차와 방법에 대해 이해하고, 지역 내에서 청소년으로서 겪는 불편함과 그 해결방안에 대한 탐색과정을 통해 정책 및 사업과정의 주체적 참여를 유도하고, 당사자 시각에 기초한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대상은 지역내 9~24세 청소년으로 구성된 4인 이하 팀으로 군 홈페이지 또는 군 평생교육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와 정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오는 25일까지며 사전심사를 거쳐 최종 6팀을 선발한다. 발표회는 내달 9일 군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진행된다.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자신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지역사회에 필요한 청소년활동,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홍천군 관계자는 “청소년 정책 발표회를 통해 당사자 중심성을 살린 창의적 정책 제안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천군의회 청소년의회 의원들의 활동도 활발하다.
군의회는 청소년 의원들이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의 필요성을 제기, 이를 사업화했다. NH 농협 홍천군지부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금융교육은 농협 강원본부 현장지원단 행복채움 금융교실 정재민 과장이 저축과 투자의 차이, 신용등급 이해, 적극적인 자산형성 필요성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 교육의 참여한 한 청소년 의원은 “실생활에 필요한 유익한 교육으로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많이 확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차 밀려 떨어지고, 건물 외벽 날라가고… 강릉지역 강풍 피해 속출
- 평창 고랭지 무값 폭락…“밭 정리하고 그냥 뽑아가세요”
- 중대장 요구로 팔씨름하다 체육전공생 병사 팔 골절…"군검찰 불기소 부당"
- 승용차 훔쳐 무면허 운전·귀금속 절도 '겁없는 10대'… 오는 10일 첫 재판
- 춘천·강릉 ‘청약 흥행가도’…원주·속초 ‘미분양 먹구름’
- ‘초가지붕이 뭐길래’…고성 왕곡마을 보존 사업비 논란
- 'N번방 사건' 공론화 박지현, 배현진 지역구 송파을 출마 선언
- 배우 송중기 춘천 방문 “영화 곳곳 강원 찾는 재미 갖길”
- “음식서 머리카락 나왔다” 환불받은 유튜버 벌금 500만원
- [영상] 마세라티 승용차 소양강 추락… 20대 운전자 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