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링턴 마레, 입주민 위한 편의 설비 대거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리플 스카이 브릿지 설계와 북항 재개발 수혜 단지로 주목받은 '해링턴 마레'가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편의 설비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링턴 마레는 기본적으로 집 밖에서도 앱을 통해 집안 가전제품이나 각종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이 적용되며, 주거생활의 편의성과 안전성, 경제성을 대폭 높일 수 있는 디테일한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트리플 스카이 브릿지 설계와 북항 재개발 수혜 단지로 주목받은 '해링턴 마레'가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편의 설비를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링턴 마레는 기본적으로 집 밖에서도 앱을 통해 집안 가전제품이나 각종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IoT)이 적용되며, 주거생활의 편의성과 안전성, 경제성을 대폭 높일 수 있는 디테일한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설비로 각 세대 내에 제공되는 음식물쓰레기 자동집하시설을 꼽을 수 있다. 주방에 설치된 투입구에 음식물 쓰레기를 넣으면 중앙처리시설에 자동으로 이송되어 수거되는 방식으로 간편한 처리와 해충, 악취를 방지할 수 있다. 단지 내 음식물 처리장에서 발생하는 위생적인 문제도 해결돼 단지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화장실에도 일반 환풍기가 아닌 복합 환풍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기본적인 환기 기능 외에 온풍, 건조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어 겨울철 온도 조절이나 화장실 내 물때, 곰팡이 등도 미리 예방할 수 있다. 예약 기능도 갖췄다.
일반적인 전열교환기가 각 방, 거실 등의 환기 기능만 갖춘 반면, 해링턴 마레에 적용되는 전열교환기는 주방 후드까지 연동되어 주방 유해 물질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실외기실 루버창도 수동이 아닌 자동루버를 적용해 버튼으로 조작이 가능하며, 월패드 연동도 가능해 실외기실까지 나가지 않아도 작동이 가능하다.
또한 해링턴 특화 시스템으로 각 세대에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LED 조명기구를 설치하며 박테리아와 곰팡이, 라돈에 안전한 세라믹 타일도 제공한다. 원패스 시스템도 적용돼 비상벨, 공동현관 출입,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별도 조작 없이 스마트키 하나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에도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을 들였다. 기존 주차장 주차폭인 230cm에서 20cm 더 넓은 광폭 주차장을 전체 지하주차장에 반영할 계획으로 여유로운 승하차가 가능하다. 수도권 하이엔드 주거 상품에서나 볼 수 있는 드롭 존(일부 동 제외)도 조성한다.
이 외에도 카라반 전용 주차공간, 셀프세차(건식) 및 자가정비구역, 전기차 충전구역 등 다양한 공간들도 마련된다. 주차 위치 확인, 주차유도 시스템, 번호인식 주차관제 등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되며, 택배차량의 편리한 진출입을 위해 별도로 마련된 딜리버리층 진출입 높이도 2.7m로 설계했다.
차량 보유 비율이 계속 늘고 있는 만큼 입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주차 공간은 넉넉하게 확보했다. 해링턴 마레는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됐음에도 불구하고 1.4대 1 수준의 주차공간을 제공한다.
특화 커뮤니티 시설과 조경도 적용된다. 다양한 테마정원과 특색 있는 테마로드 등 자연을 담은 특화 조경설계가 적용되며, 스카이 브릿지의 장점을 살려 고층부에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라운지, 스카이 게스트룸 등 특화 커뮤니티도 조성된다. 단지 내 실내외 수영장, 사우나 등 차별화된 대규모 부대시설들도 계획돼 있다.
해링턴 마레는 지하 5층~지상 최고 36층, 17개 동, 전용면적 37~84㎡, 총 2,205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 59~84㎡, 1,382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이달 분양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비스포크 큐커 통합…스마트 구독가전 브랜드로
- [모빌리티 빅뱅]〈6〉MaaS, '제조→서비스' 패러다임 바꾼다
- LG유플러스, ITS·자율주행 수주액 1000억 돌파
- '동맹 5년' 삼성SDI-볼보트럭 “건설장비·ESS까지 협력 확대”
- [ET단상] 제품경쟁력, 품질 최우선 제조현장에서 나온다
- “더모아 기저 효과?”…올 3분기 카드사 민원 60% 급감
- “닌자 거북이 다녀갔나” 뉴욕 하수구서 넘친 '초록빛 액체' 정체는?
- “에릭 슈미트 前 구글 회장, 39살 연하 여친 회사에 1300억 투자했는데…”
- GTX 연장·신설 연내 발표…尹 “새로운 산업·일자리 생겨날 것”
- 내수용 K보안…해외 투자자 관심 시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