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개발호재로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 미래가치 쑥쑥
[서울경제] 풍부한 개발호재로 아산의 핵심 미래가치를 누리고, 주변 산업단지까지 풍부해 관심을 받아온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가 분양 전환 소식을 알려 눈길이 쏠리고 있다.
실제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는 인근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이 위치해 있는 ‘삼세권’ 입지를 갖췄다. 때문에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물론 관련 협력업체 종사자들도 단지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전언이다. 여기에 지난 4월 삼성디스플레이가 4년간 4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히면서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특히 아산이 디스플레이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에 선정되면서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산업단지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어 지난 9월에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소재 기업인 미국 코닝에서 아산에 약 2조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밝혔고, 아산 ‘최첨단 디스플레이 스마트모듈러센터’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에도 포함됐다. 예비타당성을 통과하게 되면 디스플레이 산업 분야 역대 최대 규모인 9500억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충남 아산시는 국내를 대표하는 산업도시로 탕정 디스플레이시티와 천안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아산 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R&D집적지구(예정) 등이 위치해 있어 대규모 배후수요를 품은 지역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산업단지가 많은 지역은 탄탄한 배후수요로 환금성이 뛰어나고, 집값 상승률도 높아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많다”며, “특히 산업단지와 관련된 개발호재가 많으면 현재보다 더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어 선호도가 더욱 높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에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간 전세로만 살 수 있었지만 분양전환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배방로에 위치한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6층, 전용면적 61·78㎡, 1267가구 규모로 1단지 519가구와 합치면 총 1786가구의 대단지이다. 2단지 1267가구 중 일부 세대 분양중에 있으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실제 상품성을 보면 타 단지를 압도한다. 먼저 단지는 남향위주의 4Bay(일부세대)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개방감도 뛰어나다. 집안 곳곳에는 대형 드레스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을 마련해 더 널찍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 동간 거리가 넉넉해 입주민 프라이버시도 잘 보호된다.
특히 아산에서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을 운영하는 등 최상급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성인은 물론 아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부터 휘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기구 필라테스 등에서 다양한 취미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주민회의실, 경로당 등이 마련돼 있다.
시대를 앞서가는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됐다. 거실에 거치된 10인치 LCD 월패드를 통해 가스밸브, 거실조명, 난방, 주차관제, 엘리베이터, CCTV 확인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IoT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무인택배, 욕실 스피커폰, 동체감지기 등 입주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단지 중심부에 중앙광장을 조성해 소통과 휴식이 가능하고, 가족이 함께 채소를 가꾸며, 수확할 수 있는 어반팜,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는 테마정원 등도 단지 내에 조성해 차별화된 주거 만족도를 누릴 수 있다.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는 주변으로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시설이 고루 갖춰져 있어 우수한 정주 여건을 자랑하고, 아산 배방의 미래가치까지 선점하는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수초등학교가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고, 모산초, 모산중 등도 가깝다.
교통 여건으로는 KTX 천안아산역과 수도권 1호선 배방역을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및 2023년 9월 20일 개통한 아산~천안 고속도로 아산 현충사 IC가 인접해 있어 이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아산신도시, 천안 시내의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배방 행정복합시설, 시립배방도서관, 배방산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한편,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아산시 배방읍 모산로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청조 '고환이식' 했다더라' 남현희 주장…실제로 수술 가능할까
- '물릴까 봐 무서워 죽겠다' '빈대 공포' 확산…'토종 아닌 열대산, 박도 어려워'
- 뼈해장국 먹다 깜짝 놀란 백종원 “혹시 건물주세요?” 무슨 일이길래
- 천안 여중생 집단폭행 가해자들, 라방서 담배 물고 '억울해' 하소연
- 밥 먹고 10시간 만에 '사망'…공포의 '볶음밥 증후군' 뭐길래?
- “방송연예과 여대생이면 룸살롱 뛰나”…동덕여대생들 가세연에 '울분'
- '암 연구하다 암 환자 됐지만'…카이스트 학생들의 눈물겨운 실패담 들어보니 [일큐육공 1q60]
- 전청조 몰던 마이바흐는 '짝퉁'…'소유주는 남현희' 카라큘라 주장
- “서울에서 꼭 살아야 하나”…수도권 집중 폐해에 한은이 내놓은 답 [조지원의 BOK리포트]
- 혼자 사는 남편, 반찬도 챙겼는데…'이혼하자'했다가 살해당한 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