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니정재단, 포니정 베트남 장학증서 수여식·졸업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니정재단은 6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메리어트호텔에서 제17회 장학증서 수여식 겸 제1회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 리유니언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노이국립대 신규 장학생 35명과 역대 장학생 45명을 초청한 리유니언 데이는 역대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다.
포니정재단은 하노이국립대학교 장학증서 수여식과 장학생 리유니언데이에 이어 이날 호찌민국립대학교에서 신규 장학생 3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포니정재단은 6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국립대학교와 함께 베트남 하노이 메리어트호텔에서 제17회 장학증서 수여식 겸 제1회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 리유니언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8년부터 하노이국립대학교에서 선발하기 시작한 포니정 장학생은 베트남의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발전을 견인하는 인재로 성장하고 있다.
정몽규 포니정재단 이사장은 “이번 리유니언 데이 행사를 통해 역대 장학생 네트워크가 확장되고 장학생 소속감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며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들이 한국과 베트남을 이어주는 가교가 되고 미래를 이끄는 주역으로 성장해 ‘포니 정’ 정세영 명예회장의 혁신과 도전정신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니정재단은 하노이국립대학교 장학증서 수여식과 장학생 리유니언데이에 이어 이날 호찌민국립대학교에서 신규 장학생 3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다. 포니정재단은 더 많은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600달러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2023년부터는 장학생 인원을 10명 증원해 매년 7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포니정재단이 지난 2007년 베트남 장학 사업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총 990명의 베트남 장학생이 혜택을 받았다. 매년 우수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 2명을 선발해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과 국제대학원 석사과정을 지원하는 ‘포니정 초청 장학 프로그램’과, 한국어 전공 포니정 베트남 장학생에게 한국 유학 기회를 제공하는 ‘포니정 교환 장학 프로그램’ 또한 지원하고 있다.
이윤화 (akfdl3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경매까지갔던 유인나 '용산 고급아파트'…"오늘 해결"
- '끝까지 몸부림'...김길수 추격전 CCTV 보니
-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몸값 2.5조…수요예측 부진에도, 흥행 기대 왜
- 남현희, 두 번 임신 믿었다…아기 신발 선물한 전청조
- 남태현과 마약한 서민재, 재판 중 개명한 이유…"신분 세탁 NO!"
- [단독]'싱어게인3' 김승미, 빚투 폭로 반박 "변제할 금액 없어…법적 대응"(인터뷰)
- [단독]재계 반발에…공정위, 고발지침 사실상 ‘폐기’
- 신화 전진 부친상…찰리박, 6일 별세
- 29년 만에 우승 노리는 LG트윈스…구광모 회장도 직접 응원
- “입대 전 얼굴 보자”…중학교 동창 집단폭행 20대, 징역 4년 확정